대한민국 뷰티박람회, 재참가 희망기업
90.9%
○ 2013대한민국 뷰티박람회,
참가업체 88.8%가 만족하는 성공적인
행사
○ 道, 참가 중소기업의
○ 道, 참가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
경기도는
지난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3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의
성과 및 결과를 정리하고 기간 중
참여
기업체 및 참관객들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를 발표하였다.
총
510개사
810부스의
규모로 개최된
동
박람회는 4일간
40,106명이
참관한 가운데
외국인
참관객이 총 800여명으로
그중
초청바이어
300명,
참관바이어가
328명으로
집계되었다.
이틀간
진행된 수출상담회에서는
총
351건
62,548천달러
상당을 상담하여
122건
13,332천달러의
계약을 달성하였고,
부스에서도
6,598건을
상담하여
796건
1,576백만원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뷰티박람회
개최 이래 최대 수출 계약을
거양하였다.
방문한
해외바이어의 만족도 조사에서 79%가
금년
뷰티박람회에 보통이상으로 만족하였으며,
62%가
재방문의사를 밝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바이어들과의
관계유지로 향후에도 다수의
바이어가
참여 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기업의
박람회 참가 만족도 조사결과
88.8%
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고 참가기업 중
90.9%가
2014년
뷰티박람회에 재참가 의사를
밝혔으며
200여
업체는 이미 사전 부스
신청
접수를 하였다고 밝혔다.
기업들의
주요 만족 사유로는 기업
및 제품
홍보
기회 제공 35.4%,
바이어와의
상담 25.6%
순으로
나타났으며,
박람회
참가 이유로는
기업
및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가 47.4%였다.
4일간
킨텍스 1홀에서
3홀을
가득 채운
참관객
4만여명은
주로 10~40대
여성의 분포가
높게
나타났으며 방문목적으로는 최신 트렌드
파악이
45.8%로
뷰티박람회를 인지하고 뚜렷한
관람목적을
가지고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한
참관객들은 다양한 전시 콘텐츠와
체험행사
및 공연프로그램에 참여하여 95.1%가
박람회
관람에 호의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2014년도
박람회에 98.2%가
재참관을 희망하여
지속적인
박람회의 관심유도가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최병갑
서비스산업과장은 “2013대한민국
뷰티박람회를
통해 뷰티산업의 산업화,
대중화,
전문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이러한
성과
측면뿐만
아니라 경제적 파급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기업
및 참관객들의 만족도
조사에서의
개선사항으로 나온 사항들은
2014
뷰티박람회에
반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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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일 : 2013-10-28 오전 7: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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