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4일 토요일

[참고] ‘1333번 전국 택시 통합콜’ 보도 관련

[참고] ‘1333번 전국 택시
통합콜’ 보도 관련

부서:신교통개발과    등록일:2015-07-02 09:42
 
 
전국 통합콜센터는 기존 전국에 산재한
1,200여개 택시 콜 번호를 1333 단일번호로
연계하는 시스템으로 전국 어디서나
1333 번호만 누르면 택시를 부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임

최근 카카오 택시 등 앱 택시의 등장으로
일반전화를 통한 콜택시 수요가 다소
잠식될 수 있으나, 일반전화 이용자나
스마트 폰 앱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의
교통복지 차원에서 필요하고,
기존의 580여개 영세 콜 업체와
전국 콜 택시 13만 8천여대에 설치된
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는
목적도 있음

현재 5개 시·도에만 구축되어 이용이
저조한 측면이 있으나, ’16년 8월까지
전국적인 통합 콜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홍보를 강화하여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고
경쟁력을 갖춰나갈 계획임

< 보도내용 (JTBC, 7.2자) >
정부 콜택시 1333번을 아시나요?
60억원을 들였는데···
 
- 국토부는 500개가 넘는
전국의 콜택시 번호를 하나로
통일하겠다며 무려 60억원을 배정해
집행하는데 이를 이용하는
시민은 거의 없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