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콜’ 보도 관련
부서:신교통개발과 등록일:2015-07-02 09:42
전국
통합콜센터는 기존 전국에 산재한
1,200여개
택시 콜 번호를 1333 단일번호로
연계하는
시스템으로 전국 어디서나
1333
번호만 누르면 택시를 부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임
최근 카카오 택시 등 앱 택시의 등장으로
최근 카카오 택시 등 앱 택시의 등장으로
일반전화를
통한 콜택시 수요가 다소
잠식될
수 있으나, 일반전화 이용자나
스마트
폰 앱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의
교통복지
차원에서 필요하고,
기존의
580여개 영세 콜 업체와
전국
콜 택시 13만 8천여대에 설치된
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는
목적도
있음
현재 5개 시·도에만 구축되어 이용이
현재 5개 시·도에만 구축되어 이용이
저조한
측면이 있으나, ’16년 8월까지
전국적인
통합 콜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홍보를
강화하여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고
경쟁력을
갖춰나갈 계획임
< 보도내용 (JTBC, 7.2자) >
< 보도내용 (JTBC, 7.2자) >
정부 콜택시 1333번을 아시나요?
60억원을 들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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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는
500개가 넘는
전국의 콜택시 번호를 하나로
통일하겠다며 무려 60억원을 배정해
집행하는데 이를 이용하는
시민은 거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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