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소사~원시선 BTL 사업
신호시스템" 보도 관련
소사~원시선은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 사업구간으로
’1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서
2010년 실시협약 체결 및
2011.3월
실시계획승인 당시부터
검증된
신호시스템인 CBTC*를
신호시스템으로
채택하고 공사를
진행하고
있음
※ 실시협약 및 실시계획승인 당시에는
한국형 무선통신 열차제어시스템(KRTCS)
개발이 진행중이었음
* CBTC(Communications Based
* CBTC(Communications Based
Train Control) : 통신기반 열차제어장치
** KRTCS(Korea-Radio Train Control
** KRTCS(Korea-Radio Train Control
System) : 한국형 무선통신 열차제어시스템
CBTC 신호시스템은
CBTC 신호시스템은
검증된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도
신분당선,
인천지하철 2호선 등에
적용되었으며,
소사~원시선에서는
실시협약(‘10.12.21)
체결 및 실시계획
시부터
채택한 방식임
< 아시아투데이, 5. 8(목) >
< 아시아투데이, 5. 8(목) >
“신호제어기 국산화 외면,
서울지하철 사고 불렀다”
ㅇ 한국형 무선통신
열차제어시스템 500억원 들여
개발 후 상용화 미적
국토부는 독일 지멘스사의
커뮤니티케이션기반
철도제어
시스템(CBTC)으로 계약을 고시하고
민자사업시행자의 실용화 적용 요구를
수용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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