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1일 월요일

평택시,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평택시,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보도일시 : 2023. 4. 28. 배포 즉시
담당부서 : 토지정보과
담당과장 : 윤종복 (031-8024-2850)
담당팀장 : 최용현 (031-8024-2880)
담 당 자 : 조승용 (031-8024-2836)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4월 28일 결정·공시하고 열람과 
이의신청 기간을 5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지역 내 개별공시지가는 
지난해 대비 5.0%가 하락했다. 
이는 부동산 경기침체로 
올해 1월 1일 기준 
전국의 표준지공시지가가 5.92%, 
경기도가 5.51% 하락한 것이 
시 개별공시지가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관할별로는 
본청 관할지역은 –5.98%, 
송탄출장소 관할지역은 –4.4%, 
안중출장소 관할지역이 
가장 큰 폭으로 –6.45% 하락했다.

올해 1월 1일을 기준으로 
4월 28일 결정·공시되는 토지는 
총 35만 6,654필지로 
평택시청, 각 출장소 지가사무실에서 
직접 열람하거나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 누리집(www.kras.go.kr)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www.realtypric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이 접수된 필지는 
감정평가법인의 검증과 
평택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재조정 여부를 결정한 후 
오는 6월 26일까지 결과를 통지한다.

시 관계자는 “이의신청 기간 내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해 
알권리와 재산권을 행사하기 바란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빅데이터로 본 평택시 브랜드파워 전국 시군구 중 1위 - 2023년 4월 기초지자체 브랜드평판에서 1위 기록 -

빅데이터로 본 평택시 브랜드파워 
전국 시군구 중 1위 
- 2023년 4월 기초지자체 브랜드평판에서
 1위 기록 
- 타 지자체에 비해 커뮤니티점수 크게 높아

보도일시 : 2023.05.01. 배포즉시
담당부서 : 소통홍보관
담당과장 : 김상모 (031-8024-2100)
담당팀장 : 최원관 (031-8024-2110)
담 당 자 : 백혜열 (031-8024-2111)


평택시(시장 정장선)의 브랜드파워가 
전국 226개 시군구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4월 28일 발표한 ‘2023년 4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 따르면 
평택시의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전 달 대비 
5계단 상승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브랜드평판 순위는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 
인터넷 공간에서 생성된 
빅데이터 4억2670만4088개를 활용해 
도출한 것으로 
△참여지수(소비자가 브랜드에 끼치는 영향) 
△미디어지수(미디어의 관심도) 
△소통지수(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지수(소비자 데이터의 확산량)를 
합산한 브랜드평판지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됐다.

평택시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총 577만1270점으로, 
브랜드평판 2위를 차지한 
강남구보다 93만여 점의 큰 격차를 보였다.

지수별로 살펴보면 
미디어지수(82만9381점)와 
소통지수(92만8441점)는 
전국 기초지자체 중 각각 11위와 20위에 
머무른 반면, 
참여지수(102만3217점)와 
커뮤니티지수(299만232점)는 
각각 3위와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커뮤니티 점수가 
해당부문 2위를 차지한 용인시보다 
90만 점 이상 높다는 점에서 
평택시는 시의 각종 이슈와 정책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관련 데이터가 소비자 사이에 
널리 확산됐고, 
이에 따라 이번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최근 평택지제역 
미래형 환승센터를 유치하고,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국제공모 결과 
새로운 청사진을 발표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수소화물차 
상용화에 성공하는 등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외에도 고덕국제신도시, 브레인시티, 
화양지구 등 개발이슈와 삼성전자, 
LG전자 등 기업이슈는 지속적으로 
평택에 대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고, 
평택시가 조성하고 있는 수소경제 생태계, 
도시숲, 반도체 특화지구 조성사업도 
대내외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예전에는 평택을 모르는 국민들도 많았지만, 
이제는 브랜드파워 1위로 분석될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가 되었다”며 
“널리 이름을 알리는 양적성장을 넘어 
교육・문화・환경 등 질적 성장에도 
정성을 들여 누구나 살고 싶고, 
찾아가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