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8일 목요일

평택청북지구 근린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 재공급에 따른 위치도 등등







평택청북지구 근린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 재공급 분양가격

평택청북지구 근린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 
재공급 분양가격


평택청북지구 근린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 재공급 공고








고덕국제화계획지구 근린상업용지 개찰결과 및 계약체결 안내

분양가액




낙찰가액




제4차 「경제현안점검회의」를 개최하여, 정책모기지 개편방안과 신용위험평가 결과 및 상시 구조조정 추진현황 등에 대해 논의

제4차 「경제현안점검회의」를 개최하여,
정책모기지 개편방안과 신용위험평가 결과 및
상시 구조조정 추진현황 등에 대해 논의

              국토부          등록일   2016-12-08



정부는 12.8(목) 오전 7시 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제4차 「경제현안점검회의」를 개최하고,
①정책모기지 개편방안,
②신용위험평가 결과 및 상시 구조조정 추진현황 등에 대해
논의하였음

< 정책모기지 개편방안 >

우선, 정부는 정책모기지(디딤돌·보금자리대출 등)를
내년부터 서민층 실수요자 지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하기로 함

* 구체적인 내용은 경제현안점검회의 직후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 예정
 
① ‘17년 정책모기지 공급량을 44조원(‘16년 41조원)으로
확대하여 서민·중산층의 내집마련을 안정적으로 뒷받침

② 정책모기지가 꼭 필요한 서민·중산층 실수요자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디딤돌·보금자리·적격대출 요건을 정비

ⅰ) (디딤돌 대출) 지원대상 주택가격을 하향 조정(6→5억원)하여
서민층 내집마련을 집중 지원

ⅱ) (보금자리론) 소득제한 요건 신설(연 7천만원 이하),
주택가격제한 강화(9→6억원) 등을 통해 중산층 내집마련 지원

ⅲ) (적격대출) 고정금리형 상품 비중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현비중50%→매년+15%p) 가계의 금리상승 리스크를
경감

< 신용위험평가 결과 및 상시 구조조정 추진현황>
이와 함께, 정부는 대기업(8월)에 이어
최근 중소기업 신용위험평가가 마무리된 만큼 전반적인
평가결과와 상시 구조조정 추진상황을 종합 점검하였음

(대기업) 올해 선정된 32개 부실징후기업 중
24개 기업이 구조조정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며,
나머지 8개 기업도 채권은행이 여신관리 등 후속조치를
적극 추진할 예정

(중소기업) 176개 부실징후기업에 대해 채권단 중심으로
구조조정을 신속히 추진하되 구조조정 지연기업은 법에 따라
엄중히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등 사후관리를 강화할 계획

* 기업이 정당한 사유없이 구조조정 지연시 주채권은행은
필요한 조치(신규여신 중단, 만기시 여신회수, 여신한도 및
금리변경 등)를 강구해야 함(기촉법 §7)
 
향후에도 금감원을 중심으로 부실징후 기업들의 구조조정
진행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독려하는 등 기업 구조조정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음

정책모기지 개편방안

정책모기지 개편방안

                    국토부            등록일    2016-12-08












정책모기지 개편방안 Q&A

정책모기지 개편방안 Q&A

          국토부          등록일   2016-12-08








동부 중로1-79호선, 37호 교통광장(울성교차고~지제역간) 실시계획(변경)인가 신청에 따른 공람 공고









이하생략~~

안중 4호 환경기초시설(오성하수종말처리장) 실시계획인가 신청에 따른 공람 공고




화성시 동탄역 수서고속철도(SRT) 9일 개통에 따른 버스노선 조정 등 SRT 연계 교통체계 구축

화성시 동탄역 수서고속철도(SRT) 9일 개통…
운임 10% 인하, 서비스 향상
화성시, 버스노선 조정 등 SRT 연계 교통체계 구축

                 화성시         등록일    2016-12-07



오는 9일 강남 수서역에서 화성시 동탄역까지
시속 300㎞로 15분 만에 연결되는 수서고속 철도(SRT)가
드디어 개통된다.

수서고속철도는 서울역 출발 KTX 대비 10% 인하된
운임으로 앱을 통한 승무원 호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개통으로 고속철도 운행횟수는
주말 기준 269회에서 384회(경부출발 183회 → 256회,
호남출발 86회 → 128회)로 서울역 출발 KTX 대비
43% 증가해 표를 구하기 어려웠던 불편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지난달 17일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은 비롯한
실무진이 동탄역 개통대비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관련 업체와 버스노선을 조정하는 등 연계교통체계도
구축했다.

이에 9일부터 710번 시내버스 등 신규노선 15개는
동탄역을 종점으로 운행하거나 경유하게 된다.
또한 운행여건 등을 분석해 9개 노선도 추가 조정될
예정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동탄역은 화성시민은 물론,
수원, 용인, 오산 등 인근 지자체 주민들의 이용이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며 “화성시의 랜드마크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시‘동탄역’은 우리나라 최초의 지하 고속철도 역사로
향후 개통되는 삼성 ~ 동탄 광역급행철도(GTX)와 함께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