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9일 토요일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이주자택지 명의변경 현장접수 안내







[참고]「칠산대교 슬래브 기울임」사고조사 본격 착수

[참고]「칠산대교 슬래브 기울임」사고조사
본격 착수
- 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 현장조사 실시

부서:건설관리실   등록일:2016-07-08 17:58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하대성)은
‘16.7.8일(금) 오전 10시 57분경 발생한
국도77호선 영광-해제 건설 현장내
「칠산대교 슬래브 기울임 사고」의 원인분석을 위해
“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사고조사에
본격 착수하였다.

위원회는 시설안전공단, 학계 등 민간전문가를
중심으로 10명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현장조사를 통해 사고원인을 분석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위원회는 7.8(금) 구성 및 현장대책회의,
7.9(토) 현장 초기조사를 시작으로 시공과정 안전조치사항 등
사고원인을 집중 조사, 분석할 계획이며, 조사결과에 따라
부실·과실여부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처분 등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는 청장을 총괄반장으로 하는
사고대책반을 즉시 구성·운영하여 사고의 신속한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국도77호선 영광-해제 구간 “칠산대교” 상판 전도관련

[참고] 국도77호선 영광-해제 구간
“칠산대교” 상판 전도관련

부서:간선도로과    등록일:2016-07-08 13:04



’16.7.8일 10시 57분경 건설중인
영광-해제(국도 77호선) 건설 현장내
교량상판 구조물이 전도되어 현장 인부 5명이 골절상 등
경상 피해로 병원에 이동, 치료 중입니다.

사고 확인 직후 사고현장 지휘를 위해
익산지방국토청장을 현장에 급파하였으며
익산청에 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여 피해현황을
추가 확인하고, 사고수습 중입니다.

전문가로 하여금 원인 진단 후 후속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수습 진행상황에 따라 신속히 추가로 알려드릴 계획입니다.

[해명]「외곽순환도로 일산~퇴계원 내년(2017년)에 통행료 1천원 안팎 내린다」 보도 관련

[해명]「외곽순환도로 일산~퇴계원
내년에 통행료 1천원 안팎 내린다」 보도 관련
 
부서:도로투자지원과    등록일:2016-07-08 14:54



통행료 인하방안 및 인하폭 등은 결정된 바 없으며,
국민연금공단과의 입장 조율이 이루어졌다는 것도
사실과 다릅니다.

서울외곽 북부 민자구간 통행료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민간사업자와 공동으로 연구용역(‘15.12~’16.8)을
시행하고 있으며, 통행료를 인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향후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민간사업자와 협의를 거쳐
통행료 인하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 보도내용(연합뉴스, 7.8자) >
◈ 외곽순환도로 일산~퇴계원
내년에 통행료 1천원 안팎 내린다
- 서울고속도로 대주주인 국민연금공단과도
  큰 틀에서는 요금 인하에 대한 입장 조율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 검토 중인 요금 인하방안은 자본재조달,
  사업 재구조화, 운영기간 연장 등 3가지이다.

수원발 KTX 직결사업, 예타 통과, 17년 조기착공 추진

수원발 KTX 직결사업, 예타 통과,
17년 조기착공 추진
○ 기재부‘수원발 KTX 직결사업’비용편익분석(B/C) 결과
   1.0 이상으로 경제성 확보○ 경기도, 17년 조기착공 추진


문의(담당부서) : 광역도시철도과 
연락처 : 031-8008-3732  |  2016.07.08 19:22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주요공약 사업인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본격 추진될 수 있게 되었다.
  
경기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예비타당성 조사(이하 예타) 결과 비용편익분석(B/C)이
1.0 이상으로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나왔다.
  
‘수원발 KTX 직결사업’은 경부선 서정리역과
수도권KTX(수서~평택) 지제역을 연결(4.7km)하는
2,948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공약으로 역점 추진한
정책이다.  



KTX 직결사업이 완료되면 수원역을 출발한
KTX 열차는 지제역에서 KTX 전용 노선을 타고
대전까지 달릴 수 있어 수원~대전 구간의 이용시간이
기존 67분에서 45분으로 23분 단축되며,
또한 수원역에서 호남선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수원~광주송정 구간도 195분에서 83분으로
112분 단축된다.
  
운행 횟수도 현재 1일 8회(상·하행)에서
34회로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는 예타 결과를 바탕으로 금년 정부 추경에
설계비를 반영하여 금년 설계를 착수하고
2017년 10월 조기착공이 가능하도록 국토부와
기재부에 지속적으로 요청할 계획이다.
  
현재 경기도내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역사는
광명역, 수원역, 행신역 3곳이며 금년말에는
수도권KTX(수서~평택)가 개통되면서 동탄역,
지제역이 추가된다.
  
또한 금회 예타를 함께 통과한
“인천발 KTX 직결사업(3.5km/3,509억원)”이
병행 추진되면 안산 초지역, 화성 어천역
2곳이 늘어나 도내에는 총 7곳에서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서상교 경기도 철도국장은 ‘수원발 KTX 직결사업’은
전 국토의 반나절 생활권 제공을 위해 시급한 사업”이라며,
“2017년 조기 착공을 위해 국회, 중앙부처 등과
협조 요청할 것이며, 아울러 현재 예타 진행중인
GTX C(의정부~금정)노선과 병행하여 의정부까지
KTX를 연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향남2지구 A5블록 국민임대주택 입주자 추가모집에 따른 향남LH5단지 동호수배치도 등등

 향남LH5단지 단지배치도


 향남LH5단지 동호수배치도



향남2지구 A5블록 국민임대주택 입주자 추가모집에 따른 향남LH5단지 평면도










향남2지구 A5블록 국민임대주택 입주자 추가모집에 따른 단지배치도 등등






화성남양뉴타운 A3블록, 화성향남2지구 A5블록 및 A18블록 국민임대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