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7일 토요일

택지개발지구에서 아파트 단지마다의 장.단점


택지개발지구에 관심을 가진 것이 
3년이 되어가다 보니까 택지개발지구의 
토지이용계획도나 토지이용계획표만을
보고도 택지개발지구의 모습을 그릴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할 것인데요. 


택지개발지구에서도 각 아파트 단지마다의 
장.단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택지개발지구에 관심을 갖고
보아온 결과이기도 할 것입니다.

청북지구에서도 각 블록(단지)마다의 
장.단점이 있다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2번째 건설예정인 한내들아파트의 
단지만큼의 장점이 많은 아파트는 
찾기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파트 단지규모만큼의 공원을 독차지 하고,
수십여대의 노상주차가 가능하고,
가족이나 혼자서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산이 뒷쪽에 있으며, 공원에 설치된 
운동기구들도 독차지 하고, 
서해대교와 석양을 날마다 감상할 수 있는 
조망권과 일조권이 있고요.

물론, 상업지역이 멀리 떨어져 있었서 
이용에 불편하고 중학교도 걸어서 
10분~20분거리여서 불편하겠지만
한내들아파트의 위치만큼은 아주 
괜찮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등산로
 터널위 공원(골프장)
 한내들아파트가 건설될 곳
 터널위 공원
 터널위 공원
 터널위 공원
 터널위 공원
 터널위 공원
 터널위 공원










Yangju Goeup District Land Supply Announcement





[Note]
Also, place to do That is to read.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서 올려놓은 것입니다.]




Supply Schedule and Location



Go-eup District Land Use Plans



Land Supply target details


수서발 KTX 운영사, 低비용 高효율 회사로 설립



수서발 KTX 운영사, 
低비용 高효율 회사로 설립

- 민간매각 방지, 요금인하, 
  신규 고용 등도 담아나갈 계획


                                                                            철도산업팀 등록일: 2013-09-04 11:00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9월 4일 
코레일과 함께 수서발 KTX 운영회사
설립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신규 회사는 기존 운영체제와는 다른 
저비용 고효율 회사로 설립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코레일은 정부가 발표한 「철도산업 
발전방안」에서 코레일의 출자회사에서
수서발 KTX를 운영토록 함에 따라 
“수서발 KTX 운영 준비단을 설치(7.17)하여
회사 설립과 운영준비를 추진중이다. 

수서발 KTX는 건전한 경쟁을 통해 
철도 수요를 확대하고, 국민편익을
높여야 하는 만큼, 기존 운영체제와는 달리 
비용구조를 낮추고 효율은 높일 수 
있는 구조로 만들되, 안전에 대해서는 
더욱 엄격히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수서발 KTX 회사는 
인천공항철도 운영회사와 같이 열차 운영과
마케팅 등 핵심업무는 직접 수행하되, 
차량정비와 시설유지보수 등의 업무는
아웃소싱을 하여 비용구조를 낮추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수서발 KTX 운영회사에 대해 
지분 참여하는 공공자금의 민간매각
우려와 관련하여 정부에서 발표(7.11)한 
민간매각 방지대책*을 회사의 정관 등에 
차질없이 반영하기로 하고, 

-금년에 회사가 설립되면 내년초에 
 공개 투자설명회를 열어 공공자금의
 참여절차를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면허조건, 회사 정관, 주주협약에 
   민간 매각금지 명시, 철도공사 동의 없는
   정관 등 개정 금지, 임의매각시 
  효력배제 및 위약벌 등 민영화 방지


수서발 KTX 운영회사는 연내에 법인설립과 
철도사업 면허절차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준비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서발 KTX 운영회사에 대해서는 
국민적인 관심이 높은 만큼, 회사명칭을 
국민공모를 통해 정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