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30일 월요일

대한민국도 "항공기 제작국" 반열에 올랐다.

울라,
지금까지 우리나라가 항공기를 만들지
못했다는 것인가요.
언론에서는 삼성테크윈이나
한국항공우주산업에서 엔진까지 만든다고
요란하게 선전도 했었던 것 같은데요.



대한민국도
"항공기 제작국" 반열에 올랐다.

- 30일, 국산 민간 4인승 항공기
  제작증명서 수여식 ...
  우리 브랜드 해외수출 가능

                                                                       항공기술과 등록일: 2013-12-30 06:00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국내 최초로 국내에서 개발된
민간 4인승 항공기(KC-100, 나라온)가
올해 3월 형식인증을 완료한데 이어
제작인증을 완료함으로써 우리나라도
이제 항공기 설계국가에 이어
제작국가로 진입하였다고 밝혔다.

* 형식증명은 구조·강도·성능 등이
  정해진 기준대로 설계되었음을 승인
  제작증명은 형식증명을 받은
  설계에 따라 생산할 수 있음을 승인

국토교통부는 국내 최초의
국산 민간항공기 제작인증의
성공적인 완료를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KC-100 항공기
제작증명서 수여식 행사를 개최하고,
항공기 인증과정에 참여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 기념행사: 12.30.(월), 14시,
  세종시 국토교통부 회의실

국토교통부 여형구 제2차관은
제작증명서 수여 기념행사에서
“이번 KC-100 제작인증의 완료로
우리나라도 명실상부하게
항공기 설계·제작국의 반열에
오를 수 있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그 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민간 항공기와 관련부품을 국산화하여
수입대체 효과를 기대하고 나아가
해외 수출까지 가능하게 되었다”고
축사에서 전했다. 

제작인증(Production Certification)은
형식증명을 받은 항공기를 제작하려는 자가
관련기준에 적합하게 항공기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 설비, 인력 및 품질관리체계 등을
갖추고 있음을 검증하는 것으로

국토교통부는 올해
3차례 품질시스템 평가를 통해
KC-100 항공기 제작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의
조직관리, 설계관리, 소프트웨어 품질보증,
제작공정·관리, 공급업체 관리, 형상관리
분야에 대해 관련절차 수립 및 수립된
절차에 따른 이행 여부를 점검한 결과,
KC-100 항공기 제작을 위한 법적요건이
충족되어 제작증명서를 발급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KC-100 인증과정에는
미국 연방항공청(FAA) 소속 인증전문가
17명이 함께 참여하여 우리나라의
설계 및 제작분야 인증체계와
인증능력이 미국과 동등한 수준인지
평가(총 34회 방한)하였으며,
이는 한·미 항공안전협정*을
소형비행기급으로 확대체결을 위한
과정으로 미국의 기술검증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 항공안전협정(BASA,
  Bilateral Aviation Safety Agreement):
 부품급 체결(‘08.2)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러한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초(‘14년 1월)부터 미국 연방항공청
본부(워싱턴 DC)를 방문하여
양국 간의 항공안전협정 확대를 위한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2014년 연말까지 항공안전협정이
확대체결 되면, 대미(對美) 수출 기반이
조성되어 우리 브랜드 항공기의
해외수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흥·이천·여주시, 2013년 경기도 최우수 일자리기관 선정

시흥·이천·여주시,
2013년 경기도 최우수 일자리기관 선정

○ 시군 일자리센터 평가 결과 발표



경기도는 시흥시와 이천시, 여주시를
2013년도 최우수 일자리센터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도는
인구수 40만 이상 시에서는
최우수 시흥시, 우수 성남시,
장려 용인시, 부천시,

인구수 10만 이상 시에서는
최우수 이천시, 우수 의왕시,
장려 김포시,

인구수 10만 미만 시군에서는
최우수 여주시, 우수 양평군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평가는 일자리센터 운영, 취업실적,
우수시책 등 5개부문 43개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우수기관 및 유공 공무원,
직업상담사 등 에는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흥일자리센터는
시내 15개 주민센터 중
14개 센터에 직업상담사를 배치해
우수한 취업실적을 올리는 등,
도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직업상담사 70%이상 배치정책을
가장 잘 수행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밖에 수상을 하지는 못했지만
2012년 대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은
화성, 평택, 오산, 양주시 등 중소시의
비약적 발전도 눈에 띄어 시군 일자리센터가
안정화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의(담당부서) : 경기일자리센터 일자리지원팀 / 031-8008-8663
입력일 : 2013-12-30 오전 8:5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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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리본사업 최우수 기관에 ‘성남, 고양, 군포, 광주’

희망리본사업 최우수 기관에
‘성남, 고양, 군포, 광주’

○ 경기도, 시군
    희망리본(Re-born)사업 평가
○ 최우수기관 : 성남시, 고양시,
                     군포시, 광주시
○ 우수기관 : 수원시, 파주시,
    의정부시, 화성시, 광명시, 양주시,
    안성시
○ 희망리본사업으로
    올해 931명 저소득층 일자리 찾아



성남, 고양, 군포, 광주시가
경기도 희망리본사업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저소득층 취업지원 사업인
희망리본(Re-born)사업참여 시군을
평가하고 11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희망리본사업은 복합적 어려움으로 인해
스스로 일자리를 찾거나 안정적으로 직업을
유지하기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1:1 맞춤형
복지·고용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은 성남시, 고양시,
군포시, 광주시가 각각 선정됐다.
이들 기관은 밀착된 민·관 협력으로
중도탈락자를 방지하고,
참여자 모집을 1분기 내 조기 달성했다.
또한 기관장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사업을 추진해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

우수 기관은 수원시, 남양주시, 파주시,
의정부시, 화성시, 광명시, 양주시,
안성시가 각각 선정됐다.

올해 희망리본사업을 통해
희망리본사업으로 도내 931
저소득층 일자리를 찾았다.

지난 2009년부터 2013년까지
도내 6,150명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 희망리본사업에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3,749(5년 평균 취업률 61%)
일자리를 찾아 자활·자립의 길을 걷고 있다.

2014년에는 도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2,580명을 대상으로
희망리본사업이 시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각 동 주민센터나
경기희망리본본부(031-223-8219)
문의하면 된다.

희망리본사업에 참여하면
최대 1년간 여건과 역량에 맞는
취업지원교육과 맞춤형 구인처를
알선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취업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건강문제, 돌봄, 신용불량, 저학력,
가정문제 등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문의(담당부서) : 복지정책과 자립지원팀 / 031-8008-4333
입력일 : 2013-12-30 오후 1:5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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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평택항만公社, 평택항~中노선 화객증대 방안 모색

화객이면 화물과 승객을 뜻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화물과 승객을 운송하는 배(船)를
말하는 것인가요.
화객이란 단어를 설명해 놓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그나저나 화객은
貨客船(Cargo-Passenger Ship) or
화물(Cargo)과 승객(Passenger)을 뜻하는 것
같은데요.



경기평택항만公社,
평택항~中노선 화객증대 방안 모색

○ 경기평택항만공사,
    30일 평택항 국제카페리노선 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30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택항 국제카페리
운영선사 대표를 초청해 평택항
국제카페리노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택항 국제카페리 
                                  운영선사 대표를 초청해 평택항 국제카페리노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측은
평택항 카페리선 운영현황과
발전계획을 공유하고 화객증대 등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올해 평택항
국제카페리 운영 성과와 활성화를 위한
과제를 설명하고 공사와 선사 간 여객 및
화물창출 위한 공동 포트세일즈를
강화 계획 등을 밝혔다.

정승봉 사장은 평택항 국제카페리선을
통한 외국인의 비중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국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관광활성화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는데 업계로부터
높은 관심과 주목을 이끌어 냈다
한해 50만명 이상이 찾는 평택항의
오늘 함께한 선사 대표 분들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화물과 사람이 넘쳐나는 생동감 있는
항만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간담회는 시종일관 카페리노선의
화물과 여객창출 방안을 위한
양측의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대룡해운 정홍 사장은 이 자리에서
평택항은 중국 산동성과 최단거리에
위치해 있어 분명한 수요가 있고
매력적인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면서
보다 관광활성화를 이끌기 위해서는
다양한 융.복합 문화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카페리선을 통한 자동차 여행 등
여객증대를 위한 정책과 방안들이
적극 검토되고 개선되어야 한다
밝혔다.

현재 평택항에서 중국으로 운항하는
카페리노선은 영성, 연운항, 위해 등으로
해당 3개 노선의 올 1월부터 11월까지
처리한 화물은 107,490TEU
전년대비 10.2% 증가했으며,
여객은 373,880명으로 7%가 증가했다.
한편, 일조노선은 지난 6월 선박수리 등의
이유로 중단된 바 있으며 평택~연태 간
신규 카페리 항로는 내년 운항될
전망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룡해운, 연운항훼리,
평택교동훼리, 위해교동국제해운유한공사,
하나로해운 등 각 카페리 선사 대표이사와
한중카페리협회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문의(담당부서) : 경기평택항만공사 / 031-686-0626
입력일 : 2013-12-30 오후 4:4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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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 브레인시티 사업기간 연장 무산

으음~,
결국에는 브래인시티 사업이 무산되는
것인가요.


브래인시티 사업의 무산은
여려가지 후폭풍을 몰고 올 것으로 생각하며,
특히, 보상을 믿고 투자를 단행했던 분들은
심각한 타격을 받지 않을까 생각하며

앞으로는 개발계획에 더 많은
주의와 기울여서 무산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평택 브레인시티 사업기간 연장 무산

○ 기간 만료 닷새 앞두고
    사업자가 제출한 연장신청안에 거부결정
○ 재원조달 관련 사업시행자와
    평택시간의 합의 도출 실패가 주원인
○ “구체적인 재원조달계획 없고,
    평택시조차 사업추진 가능성 없다고
     판단한 사업을 더 진행하기 어렵다”
○ 평택 도일동 일원 주민들,
    5년간 제한됐던 재산권 행사 가능



평택시 도일동 일원에
4.82(146만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었던 브레인시티
첨단복합산업단지 사업이
결국 무산됐다.

경기도는 지난 26일 사업 시행사인
평택 브레인시티개발이 사업기간을
내년 1231일까지 연장해 달라며 제출한
산업단지계획(변경) 승인 신청에 대해
거부결정을 내렸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0091월부터
개발행위 제한지역으로 고시돼 있는
평택시 도일동 일원 주민들은 건축물의
건축 등 재산권 행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경기도는 20103월 평택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에 대한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을 승인했으나 사업 추진이
이뤄지지 않아 지난 7월 사업시행자
지정 취소 및 산업단지계획 승인 취소
청문을 실시한 바 있다.

이후 평택시와 사업자인
브레인시티개발간의 재원조달 관련
협의가 진행됐으나 사업개발기간
만료일인 1231일을 앞두고도
대안을 마련하지 못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브레인시티 사업은
사업진도율과 보상이 전무하며
구체적인 재원조달 방안도
마련되지 않았다.”라며

사업시행자가 평택시의
사업지분 20% 참여와 3,800억원 한도
미분양용지 매입확약을 요청했으나
평택시가 담보제공을 요구하며
거부 입장을 굽히지 않아 정상적인
추진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밝혔다.

재산권행사 제한으로 주민 고통과
피해가 날로 가중되고, 평택시조차
사업 추진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한
상황에서, 구체적 계획도 없이 단순히
사업기간만 1년 연장해달라는
사업자측의 요구를 받아들이기
어려웠다는 것이 도의 입장.

당초 브레인시티 산업단지계획은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을 통해
재원조달을 계획했으나, 금융위기와
건설사 구조조정에 따른 급격한
금융시장 변화로 PF 투자환경이
어려워지면서 사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경기도는 7월 사업시행자 지정취소 및
산업단지계획 승인취소를 위한 청문 이후에도
사업시행자·금융기관·평택시 등과
수 차례 협의를 통해 마지막까지
사업추진 가능성을 타진했으나,
기간 만료일인 1231일이 임박해서도
구체적인 안이 도출되지 않자 불가피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담당부서) : 기업지원2과 산업입지팀 / 031-8008-4613
입력일 : 2013-12-30 오후 6: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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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에 조성이 예정되었던
브래인시티 사업 개요(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