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0일 화요일

평택시, 군(軍) 소음법 제정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협의회(이하 군지협) 실무자 회의 개최

평택시,‘군․지․협 실무자 회의’개최
- 군소음법 제정에 따른 후속 조치

   논의를 위해 머리 맞대
- 실질적인 피해보상을 위한 전략적 대응방안 논의


담당부서-한미협력과
담 당 자-양희경 (☎031-8024-5331)
보도일시 : 12. 10.


[참고]
"군(軍) 소음법 제정" 국회 법제사업위원회
심사 통과에 환영의 뜻 밝혀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19/10/blog-post_39.html

평택시, 「군 소음법」제정 위해
군지협 창립 등 주도적 역할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19/11/blog-post_6.html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2019년 12월 10일 평택시 국제교류센터에서
군용비행장과 군사시설이 입지한
전국 15개 지방자치단체로 구성된
‘군 소음법 제정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협의회’(이하 군․지․협) 소속 지자체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지․협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군용비행장·군 사격장 소음 방지 및
피해 보상에 관한 법률’(이하 군 소음법)이 지
난 10월 31일 국회 본회의 통과,
11월 26일 공포를 거쳐
회 상정 15년 만에 제정됐으나
세부사항은 하위법령으로 정하도록 한 바,
피해 주민들의 실질적인 피해보상책 마련 등
전략적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회의에서는
각 지자체별 군 소음법 관련 하위법령에
포함시켜야 할 주요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수렴했으며,
회의에서 협의한 의견들은
군․지․협 회장을 맡고 있는
평택시를 통해 국방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회의를 주관한 박홍구 평택시 한미협력사업단장은
“2015년 군․지․협 창설 이후 적극적인 활동으로
군 소음법 제정이라는 초기의 목적은 달성했지만
향후 보상기준, 피해보상과 관련해
피해지역 주민들이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긴밀한 공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평택시, 평택항 발전방안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평택항,
‘환황해권 다기능 종합거점항만’으로 육성  
- 평택시, 평택항 발전방안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정 시장, “항만관련기관의 협조,

  경기도 적극적인 지원”당부

담당부서-항만정책과
담 당 자-김상철 (☎031-8024-5670)
보도일시 : 12. 10.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2019년 12월 10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경기도 이화순 행정2부지사 및 항만관련기관,
단체, 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항 비전 및 단계별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평택항 발전방안 수립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3월에 착수, 9개월간 수행한 사업으로
평택항 실태조사를 통해
평택항 마스터 플랜 및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진행돼 왔다.

용역 보고회에서는,
평택항을 환황해권 다기능 종합거점항만으로
육성하는 비전 설정과 그에 따른 추진 전략으로
부가가치 항만 육성과 해양관광 및
친수기능활성화 등이 제안됐다.

아울러, 단기․중기․장기 단계별 추진과제와
항만관련기관 주체별 세부과제를 선정하고
평택항 활성화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평택시는 이번 용역에서 도출한 추진전략과
과제를 바탕으로 항만관련 기관들과 공조해
평택항 활성화 추진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참석자들에게
“친환경 항만, 고부가가치 항만,
4차 산업기술 등 최근 해운항만물류 패러다임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환황해권 다기능
종합거점항만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항만관련기관의 협조는 물론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화성시, 광역버스 노선에 2층 버스 14대 증차

화성시, 광역버스 노선에 2층 버스 14대 증차 
○ 광역버스 노선 2층 버스 7대에서

    21대로 3배 증차...입석 제로화 

      화성시       등록일    2019-12-10


화성시가 9일부터 강남역, 서울역, 판교역 방면
광역버스 노선에 2층 버스 14대를 투입해
‘입석 제로화’에 나섰다.


시는 동탄1, 2신도시 인구 증가에 따라
광역버스 이용객이 크게 늘면서 시민불편을
줄이기 위해 7대의 2층 버스를 3배가량 증차시켰다.

대상 노선은
4108번(동탄1신도시~서울역),
4403번(동탄1신도시~강남역),
6001번(동탄2신도시~강남역),
6002번(동탄2신도시~강남역),
6003번(동탄2신도시~판교역)이다.

유운호 대중교통과장은
“2020년까지 2층 광역버스를 40대로 확충할 계획”이라며,
“내년 하반기 예정인 서울 연계 광역버스
개통시기도 빠르게 앞당겨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크게 개선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 7기 주요 공약사항으로
광역교통 확충을 내세운 시는
지난 2월부터 서울역, 사당역, 강남역, 판교역 행
출퇴근 전세버스 100대를 투입한바 있다

쌍봉산 그린공원(조암리 산26 일원) 공원조성계획(안) 공람.공고

화성시 공원조성계획 입안(안)에 관하여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및
같은 법 제16조의2,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2조 규정에 의거
주민의견을 청취하고자
아래와 같이 공람ㆍ공고합니다.

2019.  12.  09.
화  성  시  장


경기도, ‘전국 최초’ 차고지 전체가 친환경인 ‘전기버스 인프라’ 구축

경기도, ‘전국 최초’ 차고지 전체가
친환경인 ‘전기버스 인프라’ 구축
○ 2019년 12월 9일 ‘전기버스교체 및

    충전인프라 구축 준공식’ 개최 …
   지역 도의원 등 30여명 참석
-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수원시북부공영차고지 …

  전기버스 94대, 충전인프라 31기 구축
- 도, 2027년까지 도내 경유버스
   전면 친환경버스로 교체 추진 …
   ‘전기버스 확대보급 선도’
- 이재명, “정부정책에도 부합하고
  국민도 원하는 정책,
  공익적 자부심 갖고 추진해달라”

문의(담당부서) : 미세먼지대책과
연락처 : 031-8008-4231   |  2019.12.09  17:01:44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수원시 장안구 일원에
차고지 전체가 친환경 시설로 구성된
전기버스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전기버스 확대 보급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다.



도는 9일 준공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돌입한
수원시 북부공영차고지를 시작으로
전기버스 등 친환경차 보급을 점진적으로 확대,
오는 2027년까지 도내 모든 경유버스가
친환경버스로 교체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오후 3시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일원에
조성된 수원시북부공영차고지에서 열린
‘전기버스 교체 및 충전인프라 구축 준공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염태영 수원시장,
조재훈‧이필근‧김태형 도의원,
경기도내 버스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워낙 심각하고
국민들의 관심도 높아 경기도도 전기버스와
수소버스 도입을 최대한 많이 늘리려고
한다”라며 “정부 정책에도 부합하고
국민들도 원하는 중요한 정책과제인 만큼
지원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도가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어 “타 지역에 비해
선도적으로 실천해준데 대해 감사를 전한다.
경험을 축적해 다음 후발주자들이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역사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개인의 입장도 중요하지만 공익적 자부심을 갖고
추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염태영 수원시장도
“친환경버스가 확실히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전기버스 시범도시로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일원에
3,861㎡규모로 조성된 ‘수원시북부공영차고지’는
전기 관련 인프라로만 구성된
전국 최초의 시설로 전기버스 94대와
전기충전기 31기 등으로 구성됐다.

전기버스는 경유를 사용하는
일반버스와는 달리 매연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대중교통수단으로,
1대 도입 시 승용차 131대분(39.53kg/년)의
미세먼지 배출량을 감축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더욱이 일반버스보다 운영비가
적게 드는 만큼 높은 초기비용만 부담하면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운행 시 진동이 적어
운전기사의 피로감을 낮춰주고,
이용객들에게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는 등의
장점도 있다.

이에 도는 전기버스 보급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3월부터 버스업체 측에
1대당 1억6,000만원(국비 1억원,
도비 및 시비 각각 3,000만원)을 지원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전기버스 교체 및 충전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버스업체들이 높은 초기비용 때문에
전기버스 구입을 꺼릴 수 있는 만큼
경유버스와 전기버스 가격의 차액에 해당하는
금액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전기버스가
점차 확대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도는 오는 2022년까지
총 1,33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전기버스 529대 교체를 완료한 뒤,
오는 2027년까지 도내 모든 경유버스를
친환경버스로 전면 교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