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3일 수요일

“전국 산업단지, 무분별한 지정으로 난개발 우려...“ 조선일보, 머니투데이 보도관련 참고자료


[참고] 산업단지 개발은 대부분 정상 추진 중임

                                                                    산업입지정책과 등록일: 2013-10-22 15:09
 




현재 지구 지정 이후 미착공 산업단지는
115개(‘13.6월 기준)이며, 대부분 토지보상 등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음 


 


산업단지는 “지구 지정 → 토지·지장물 조사 →
감정평가 → 보상절차 → 공사 착공”의 절차로
진행되어 장기간이 소요되므로

- 지정 이후 미착공 산업단지로 분류된 곳도
   감정평가 등 보상을 준비중이거나 토지보상 등
   일련의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중임

다만, 자금난 등으로 지연 중인 산업단지는
17개 수준(‘13.6월 기준)으로, 장기 지연되는
산단에 대해서는 지자체와 협의하여 시행자 변경,
단지 축소 또는 해제 등을 검토하겠음 
향후 신규 산업단지 개발은 지자체의 산업단지
수급계획 관리*를 강화하고, 수요검증체계를
마련**하는 등 수급관리를 강화할 계획임

 * 시·도의 수급관리 계획을 국토부
   산업입지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수립하고,
   연도별 산업단지 지정계획은 수급계획 범위 내에서 수립토록 제한

 ** 지구별로 전문기관 수요검증을 의무화 (지침 개정 추진, ‘14.6월)


< 보도내용 (조선일보, 머니투데이 10.22) >
ㅇ 전국 산업단지가 1,000개를 넘고,
   이중 129곳은 미착공되어 무분별한 지정으로
   난개발 우려 (한국산업단지공단 제출
   국정감사자료 분석결과)



“GTX 사업 무산위기...“ 중앙일보 보도관련 해명자료


[해명] “GTX 사업 무산위기” 보도는 사실과 다름

                                          신도시택지개발과,철도투자개발과 등록일: 2013-10-22 10:34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는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중인 GTX와는
별개로 추진되는 사업임

 *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구간은 일산~삼성 구간임

또한 국토부, LH, 철도시설공단 등은
KTX 수서~평택과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간
공용구간에 대한 동시시공을 위해 비용분담에
합의하고 현재 최종 협의 중에 있어
사업 무산은 사실과 다름

LH에서 동탄 주민 이용수요 등을 분석하여
분담금 조정을 제기 중이나, 광역교통정책실무회의
일정 등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 없음 



< 보도내용 (중앙일보 10.22(화) >
ㅇ 설계비 이미 120억 배정했는데...
    GTX 사업 무산 위기

 - 동탄2신도시 사업자인
    LH, 분담금 6,035억원 삭감 통보...
   국토부, 내달 사업비 이견 조율 




한글문서 131022(해명) GTX 사업 무산위기 보도는 사실과 다름(철도투자개발과).hwp

양주고읍지구 근린생활시설, 일반산업, 점포겸용단독주택용지 공급 공고와 공급대상토지 세부내역 등등

<참고>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서 올려놓은 것으로
읽어보시지 않아도 좋다 할 것입니다.


공급일정 및 장소


양주고읍 토지이용 및 시설에 관한 결정도


양주고읍 도시계획시설 결정(변경)도


양주고읍 용도지역 결정(변경)도


공급대상토지 위치도


공급대상토지 세부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