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9일 토요일

평택.당진항 동부두 #1선석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해양수산부 평택지방해양수산청 고시 제2016-64호 
 
평택·당진항 동부두 #1선석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평택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2015-99호
(관보 제18673호, ‘16.1.6)로 공고된「평택·당진항
자동차 전용부두(동부두 #1) 건설공사」의
실시계획 변경 승인과 관련하여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조서를「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30조에 따라 결정하고「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제32조 및「토지이용규제기본법」
제8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6년 10월 11일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  


첨부파일도시계획시설 세부시설계획(기정)도.jpg (8,400 KByte)
도시계획시설 세부시설계획(변경)도.jpg (8,422 KByte)
도시계획시설에 관한 도시관리계획 결정(기정)도.jpg (8,564 KByte)
도시계획시설에 관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도.jpg (8,587 KByte)
용도지역지구에 관한 도시관리계획 결정(기정)도.jpg (8,533 KByte)






평택호관광지개발사업 투자 설명회 질의.응답

평택호관광지 개발사업 질의.응답입니다.

평택호관광지 "평택시 20만평 개발"

평택호관광지 개발사업이 지지부진 하며,
앞으로도 83만평 모두를 개발하기는 어려울것 같고요.

평택시가 20만평 규모만 자체개발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평택호관광지 민간투자사업 추진현황 설명회

평택호관광단지 개발사업 설명회로
개발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입니다.

수서고속철도 개통 후 열차운행, 「안전·효율」에 중점

 수서고속철도 개통 후 열차운행,
안전·효율」에 중점
- 평균속도는 향상, 안전확보 범위 내에서
   운행횟수 증가

부서:철도운영과    등록일:2016-10-28 19:07



수서고속철도(수서~평택) 개통에 대비하여
코레일과 ㈜에스알의 열차가 상호 혼선 없이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운행계획을 조정하는 절차가 완료되었다.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10월 28일
선로배분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열차간 적정운행 간격,
유지보수 작업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반영한
철도공사·에스알의 열차운행계획(안)을 심의·의결하였다.

* 선로배분심의위원회 : 학계, 업계 등 철도전문가로 구성(총 12명)
 
이번 선로배분심의위원회에서는
고속선 위주의 고속열차 운영원칙 등을 기초로
평균 정차횟수 축소 및 표정속도* 향상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였다.

*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거리를 정차시간 포함
총 운행시간으로 나눈 평균운행속도로 정차역이
적을수록 표정속도는 높아짐
 
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르면 경부고속선은 8~9개역 중
평균 4.7개역을 정차하고, 호남고속선은 6~7개역 중
3.8개역을 정차하는 등 1열차당 평균 정차횟수를
현재보다 줄여 운행하게 된다.

* 평균정차횟수: 경부고속선 (현)5.0회→4.7회,
  호남고속선 (현)4.2회→3.8회
 
이에 따라 경부고속열차 평균 표정속도는
현행보다 4.5㎞/h, 호남고속열차는 4.0km/h가 향상되고,
평균 운행시간도 6~7분이 단축된다.

* 평균표정속도 : (경부고속선) 157→ 161.5km/h,
  (호남고속선) 165.7→ 169.7km/h
* 평균운행시간 : (경부고속선) 2:39분→ 2:32분,
  (호남고속선) 1:50분→1:44분
 
또한, 에스알 열차(32편성) 운행으로
경부·호남축의 열차운행 횟수가 증가하는 가운데,
고속선과 단절된 지역은 고속선/기존선 연결로
고속열차 이용편의를 높였다.

고속열차의 운행횟수는 현행보다 42.7% 증가한
총 384회로 늘어나게 되며(주말 기준),
경부축은 40% 증가한 총 256회, 호남측은 49% 증가한
총 128회를 운행하게 된다.

* 운행횟수 : (경부축) 현재 183회 → 256회 (코레일 176회, SR 80회)
                   (호남축) 현재 86회 → 128회 (코레일 88회, SR 40회)
* 운행시격 : (경부측) 11.6분 → 8.3분, (호남축) 24.4 → 16.4분
 
고속열차 이용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기존선 경유구간과 지역간 고속서비스 연결이 필요한
구간에 대해서는 차량여건과 운용효율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열차증편 및 연장운행하기로 하였다.

* 열차운행횟수 : 경전선(서울~진주) 24→28회,
전라선(용산~여수) 20→24회, 동해선(서울~포항) 20→26회,
서대전 경유 18→22회(서울~서대전~익산: 10회,
용산~서대전~목포: 4회,
용산~서대전~여수: 4회 용산~서대전: 4회)
 
아울러 공용으로 이용하는 경부고속선 접속부인
평택~오송구간은 혼잡에 대비하여 차량 운행시격을
여유있게 유지하고 예비차량도 충분히 편성하여
개통초기 운행 안정성도 확보하였다.

차량 운행시격을 운영사 계획(5분)보다 10% 여유있는
평균 5.5분을 확보하고, 차량안전 및 안정적 운행을
위해 검수 등에 필요한 예비*차량도 주말기준 10% 이상
유지하기로 하였다.

* 코레일(70편성) 주중 26%, 주말 10%,
에스알(32편성) 주중 25%, 주말 12.5% 유지
 
선로배분심의위원회의 심의결과를 토대로 코레일과
에스알은 철도사업법에 따른 사업계획 변경인가
절차를 거쳐 11월 중반부터 열차 예약을 시작하게 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시운전 등을 통해 안전성을
최대한 확보하면서 에스알 운영 준비 완료 등
수서고속철도가 성공적으로 개통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서고속철도 개통 이후 내년 상반기
 수송실적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고속열차 예측수요를
재검토하고 이에 따라 필요시 수요에 맞도록
운행계획을 재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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