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8일 목요일

평택시,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포상금 제도 운영

평택시,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포상금 제도 운영

-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 유도···

  무단투기 행위 근절 기대 


보도일시-2021. 07. 07. 배포 즉시

담당부서-자원순환과

담 당 자-이하람 (031-8024-3715)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여 

불법투기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신고포상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고자 1인이 받을 수 있는 

신고포상금은 월 최고 100만원이며, 

불법행위 사실이 명확하고 

행위자를 식별할 수 있는 경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신고포상금 기준에 

따라 지급된다.



신고포상금은 과태료 부과금액의 

20~30% 범위 내에서 지급되며, 

적발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신고해야 한다.


신고방법은 불법투기 행위를 발견한 경우 

위반자 및 위반행위 증거자료를 확보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국민신문고 등에 신고하면 된다.


시에서는 신고포상금 제도 운영을 비롯해 

쓰레기 무단투기 집중관리구역 선정 단속 강화,

 클린기동대 및 깨끗한 쓰레기 처리 감시원 운영, 

스마트경고판(CCTV) 설치 확대 등 

쓰레기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병행할 계획이다.


평택시, 서부지역 ‘수소충전소’ 준공

평택시, 서부지역 ‘수소충전소’ 준공


보도일시-2021. 07. 07. 배포 즉시

담당부서-환경정책과

담 당 자-김은화 (031-8024-3758)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서부지역인 

현덕면 기산리에 ‘수소충전소 평화’가 

오는 12일 상업 운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북부지역 수소충전소에 이어 

평택시에서 추진하는 두 번째 수소충전소로 

서부지역 충전시설 부족 불편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소충전소 평화

(평택시 현덕면 서해로 502)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8일부터 11일까지 무료충전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7월 12일부터 상업운전을 시작할 계획이다.


승용차 하루 최대 65대 충전이 가능하며 

30분에 5대 연속 충전할 수 있어 

차량이 몰리더라도 대기시간 없이 

충전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자동차의 

보급 및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튜브트레일러 지원으로 운송비용을 절감해 

인근 지역보다 저렴한 ㎏당 8,000원에 

수소를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수소충전소 

평화의 준공으로 서부지역 수소자동차 

이용객들의 편의가 증진되는 만큼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수소 인프라 구축을 통해 

미세먼지 감축과 친환경 도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북부지역(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 준공에 이어 

금년 서부지역 수소충전소 평화 준공, 

남부지역 수소버스충전소 준공계획으로 

균형적인 수소인프라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미세먼지 저감 및 탄소중립도시 실현과

 친환경 미래도시를 만들기 위해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화성시 병점복합타운(환승) 주차타워, 道 공모사업 선정

화성시 병점복합타운(환승) 주차타워, 

道 공모사업 선정


     화성시         등록일   2021-07-05



화성시는 병점복합타운(환승) 주차타워 

건립사업이 경기도의 ‘2022년도 광역교통시설

부담금 사용계획 공모사업’에 선정돼 

29억 6천 3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7월 5일 밝혔다.


화성시는 지난해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오는 2023년 8월 준공을 목표로 

4층 5단 310면 규모의 병점복합타운(환승) 

주차타워의 건립을 추진중에 있다. 


화성시는 병점복합타운(환승) 

주차타워가 건립되면 주차난 해소는 물론 

역사 인근 시민들의 환승 편의 제공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확보한 사업비는 

부지매입비를 제외한 사업비(178억원)의 

16%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 지원 등에 따른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의 경우 

예산확보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국‧도비 확보를 위한 화성시의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사업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다.


최원교 교통지도과장은 

“시민들의 주차·교통여건 개선을 통해 

주민편의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주차 및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시비 410억원을 투입해 봉담읍 상리 

400면 규모 주차타워를 건립하는 등 

공영주차장 14개소를 조성해 

총 1,397면 규모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민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건립사업에 국비 8억원, 

2022년도 국비 지원사업에 

향남 하길리 주차타워 건립사업비 

20억원 확보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화성시, 도심 내 녹색휴식공간 조성 위해 ‘공원조성계획 변경.결정 고시’

화성시, 도심 내 녹색휴식공간 

조성 위해 ‘공원조성계획 변경.결정 고시’

○ 7월 1일, 반월지구 근린공원 등 

   공원조성계획 변경 결정고시

○ 반월지구 근린공원은 어린이도서관, 

   물놀이시설, 체력단련시설 조성 

○ 다람산 근린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에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화성시       등록일   2021-07-01

 



화성시가 도심 속 녹색휴식 공간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육·여가 활동을 

지원하고자 7월 1일 ‘공원조성계획’을 

변경·결정 고시했다. 



이번 결정고시에는 반월지구 근린공원과 

다람산, 구봉산 근린공원에 대한 조성계획이 

담겼다. 


우선 반월지구 근린공원은 

올 하반기에 착공해 오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공원 조성에 23억 원, 

도서관 33억 원을 포함 

약 60억 원의 공사비가 책정됐다. 


세부적으로는 

▲어린이도서관 

▲물놀이시설 

▲체력단련시설 

▲지하주차장 

▲유수지 등을 갖추고 

생육상태나 수형이 좋은 수목들을 존치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풍광과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밀착형 생활SOC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다람산과 

구봉산 근린공원은 기존에 조성된 공원에 

시민들이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실내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는 형태이다. 


시는 이번 결정고시를 통해 

지역별 균형 있는 공공체육시설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진희섭 지역개발사업소장은 

“앞으로 화성시의 공원조성계획은 

자연경관과 조화로우면서 

시민들의 발길로 채워지는 생동감 있는 

공원에 집중될 것”이라며, 

“멀리 가지 않더라도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건의 ‘평택~오송 2복선화’ 기본계획 확정‥고속철 운행 확대 기반마련

경기도 건의 ‘평택~오송 2복선화’ 

기본계획 확정‥고속철 운행 확대 기반마련

○ 국토부 ‘평택~오송 2복선화’ 

   기본계획 고시 (2021. 6. 30.)

- 2016년 경기도 건의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된 사업

- 평택~오송 고속철도 지하에 46.4㎞ 복선 추가 건설, 

  총사업비 3조 1,816억원

- 경부고속선과 수서고속선이 만나는 

  평택 분기점 병목현상 해소

○ 올해 하반기 국가철도공단에서 

   5개 공구 일괄입찰(Turn key) 발주 예정


문의(담당부서) : 철도정책과  

연락처 : 031-8030-4823    2021.07.05  05:30:00



[참고]

제4차(2021년~2020년)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을 마련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의결은

https://nacodeone.blogspot.com/2021/07/420212020.html


평택∼오송 2복선화 사업으로 

건설경제 활력을 불어넣고 

더욱 빠르고 편리한 고속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는

https://nacodeone.blogspot.com/2021/07/2.html



경기도 건의로 추진된 

‘평택~오송 2복선화 건설사업’이 

최근 기본계획 확정으로 사업 추진에 

날개를 달게 됐다. 

이에 따라 수도권과 호서·영남·호남 지역을 잇는 

고속철도의 확대와 보다 원활한 운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7월 5일 경기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평택~오송 2복선화 건설사업 기본계획’을 확정, 

2021년 6월 30일자로 고시했다. 


이 사업은 경부고속선(KTX)과 

수서고속선(SRT)이 만나는 

평택 분기점의 선로용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경부고속선 평택~오송 구간 지하에 

46.4㎞의 상·하행 복선을 

추가 건설하는 것이 골자다. 


이는 장래 철도 운행계획 상 

원활한 운영을 위해 평택~오송 구간의 

선로용량(1일 최대 운전가능한 열차횟수)을 

대폭 늘려야 한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향후 수원발·인천발 KTX 개통(36회/일), 

남부내륙고속철도 개통(25회/일), 

경부·호남선 운행횟수 확대(10회/일↑) 등으로 

철도 운행횟수가 일일 262회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사업은 올해 하반기부터 

대형공사 입찰방법 심의가 통과되어 

5개 공구로 사업구간을 분할하고 

일괄입찰(Turn key) 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으로, 

오는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사업비는 3조 1,816억 원으로, 

이 중 9,545억 원(30%)은 국고로, 

나머지 2조 2,271억 원(70%)은 

사업시행자인 국가철도공단에서 분담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선로용량이 

기존 일일 190회에서 380회로 2배 가량 증가, 

여유 선로용량도 일일 118회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향후 늘어나는 철도이용객들의 

수요에 맞춰 더욱 다양한 시간대에 

고속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평택~오송 2복선화 건설사업’은 

지난 2016년 경기도의 건의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규 반영되며 

사업 추진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으나, 

2017년 예비타당성 조사 당시 통과가 

불투명했었다. 


다행히 2019년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선정, 예타면제 대상이 되며 

사업 추진이 결정됐으며, 

2019년 11월 사업계획적정성 

검토(KDI)를 완료 후 

국토부에서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 

이어 총사업비 협의, 

사업계획적정성 재검토 등의 절차를 거쳐 

이번에 확정을 짓게 됐다. 


특히 이번 기본계획에는 

전체 46.4㎞구간 중 34㎞가 

터널로 계획돼 있는 만큼, 

승객안전을 고려해 천안아산 지하와 

비룡산 하부에 대피승강장, 

안전구역 등 구난시설이 반영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도가 기본계획 협의 시 

국토부에 요청했던 

수원발․인천발 KTX 운행 횟수 증편과 

고속철도 서비스 수혜지역 확대도 

수요에 맞춰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