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6일 월요일

2014 고양국제 꽃 박람회, K-pop 공연과 환상적인 불꽃쇼가 펼쳐지는 개막식 참관희망 고양시민 모집

벌써 고양국제 꽃 박람회 소식이
기사로 등장하는 것을 보면
2014년이 시작되었다는 뜻인데
실감이 나질 않는군요.


2014 고양국제 꽃 박람회.
K-Pop 공연과 환상적인 불꽃쇼가
펼쳐지는 개막식 참관희망
고양시민 모집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14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고양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즐기기 위해, 
4월 24일 18시에 메인무대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에 참관을 희망하는 
고양시민을 초청한다고 밝혔다.
 
“100만 시민이 창조하는
 600년 고양의 신한류 꽃축제” 를 주제로 
개최되는 2014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개장 하루 전날 개막식을 거행함으로써, 
고양시민과 함께 전 세계에 꽃박람회 
화려한 개막을 알리게 된다. 
이번 개막식은 공식행사,
 K-Pop 축하공연에 이어 
하이라이트인 초대형 불꽃쇼가 
진행될 예정이라,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참관을 희망하는 고양시민은
(재)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공지사항의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flower@flower.or.kr
 접수가 가능하며, 방문 및 
우편접수의 경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고양꽃전시관 2층 사무처로 접수 
또한 가능하다.
 
고양시민 개막식 참관 접수기간은 
2014년 1월 6일(월)부터 
2월 28일(금)까지이며, 

대상자 선정 통보3월 14일 
(재)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선착순에 의해 1,000명 이내로 
모집할 계획이며, 선정된 
고양시민에게는 개막식 및 
초대형 불꽃쇼 관람 혜택이 주어진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 대표행사의 개막식에 
다수의 시민을 초청함으로써, 
고양시민으로서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100만 행복도시,
600년 문화도시 고양” 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031-908-7757)


고양시
입력일 : 2014-01-06 오전 11:52:56



 

청북지구 택지조성공사의 끝을 알리는 2단계 단독주택용지 공사현장 모습

청북지구가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만
아니였다면 벌써 완성이 되어서
평택시 서부권역의 한 축으로 성장했을텐데
금융위기와 부동산경기 침체의 직격탄을
맞아서 오랜기간 공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이제 청북지구의 2단계 단독주택용지
조성공사를 끝으로 골프장 부지를 제외하고는
택지조성공사는 끝이 나는가 봅니다.

물론, 공사중인 단독주택용지의
매각이 많이 안되어서 걱정이 앞서는
면도 없잖아 있고, 골프장을 비롯한
건축물의 공사가 늦어질 것을
예감하지만 LH아니였다면 결코
끝나기 힘든 오랜기간의 공사가
끝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골프장이 들어설 곳
골프장이 들어설 곳
단독주택이 들어설 곳
단독주택이 들어설 곳
단독주택이 들어설 곳
 단독주택이 들어설 곳
청북지구
단독주택이 들어설 곳
오성산업단지 방면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열심히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요즈음 청북지구를 방문하지 못하고 있다가
다시 청북지구를 방문해서 이곳저곳 둘러보고
왔습니다.

특히, 청북한내들퍼스트뷰 주변을
유심히 둘러면서 느꼈던 것은
청북한내들퍼스트뷰의 공사는
며칠 보지 못한 사이에 공사진척이
많이 되었더군요.

이렇듯, 청북한내들퍼스트뷰가 공사를
시작했기에 건설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어렵다고 공사를 시작하지
않는 블록의 공사도 진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편, 한내들퍼스트뷰 주변에 건설될
공동주택과 고등학교도 조만간에
공사를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청북한내들퍼스트뷰는 공사중

車 튜닝·수리 “안전도 높아지고 비용은 낮아져”

車 튜닝·수리 “안전도 높아지고 비용은 낮아져”

- 자동차관리법 개정…
   튜닝·대체부품 인증제 도입,
   정비요금 공개

                                               자동차정책과,자동차운영과 등록일: 2014-01-06 11:00
 



자동차관리법이 개정·공포(‘14.1.7)됨에
따라 앞으로 자동차 관련 시장이
활성화되어 일자리가 늘어나고,
소비자의 권익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튜닝부품 인증제와
대체부품 성능·품질인증제가
내년1월부터 본격 시행되어
자동차 튜닝시장이 활성화되고
자동차 수리비가 인하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정비업자는
주요 정비작업에 대한 정비요금을
사업장에 게시하고 표준정비시간을
인터넷 등에 공개해야 하며, 자동차의
제작·판매자는 제작·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하자에 대해 구매자에 고지하여야
한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제 및 대체부품
성능·품질인증제 도입과 정비요금 공개
등을 내용으로 하는「자동차관리법」을
개정·공포(‘14.1.7)하고 내년 1월부터
시행한다.
주요 개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튜닝 활성화를 위해
튜닝 승인대상 축소 및
튜닝부품 인증제 도입

최근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자동차 튜닝문화가 확산되고
튜닝시장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자동차관리법상 구조·장치 변경 승인대상이
많아 자유로운 튜닝이 어렵고, 튜닝부품의
관리가 제도화되지 않아 무분별한 튜닝으로
사고발생 위험이 존재하였다.

- 이에 따라 건전한 튜닝시장 활성화를
위해 승인을 받지 않고 튜닝을 할 수 있는
항목을 확대하고, 튜닝부품의 안전성 확보와
중소부품업체 경쟁력 제고를 위해 민간
자율방식의 “튜닝부품 인증제*”
도입근거를 마련하였다.

* 부품자기인증제와 달리,
  튜닝부품인증을 받지 않아도
  판매 하는데 아무런 문제 없음


- 그동안 자동차 생산량 세계 5위인
우리나라의 튜닝시장 규모가 주요
선진국에 비해 협소하여 튜닝시장
활성화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으며,
이번 자동차관리법 개정으로
음성적으로 이루어져 왔던 튜닝이
합법적인 범위에서 가능해짐에 따라
선진국 수준으로 튜닝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튜닝시장 규모(추정) : 미국 35조,
   독일 23조, 일본 14조, 한국 5천억원


② 자동차 수리비 인하를 위한
대체부품 성능·품질인증제 도입

외제차를 중심으로 자동차 제작사가
공급하는 부품(일명 순정품)의
가격이 높아 수리비 폭리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순정품과 성능·품질이
동일하거나 유사한 대체부품 이용을
활성화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 순정품과 성능·품질이 동일하거나
유사한 대체부품 이용을 활성화하여
품질향상, 가격인하, 중소기업 자기브랜드
생산으로 경쟁력 향상 등을 위해 대체부품
인증제를 도입하여 소비자의 수리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③ 자동차 정비업체의 정비요금
사업장 게시 및 표준정비시간 공개 

자동차 정비업체의 정비요금이 업체별로
차이가 많고 일부 업체의 경우 소비자에
따라서도 요금을 차별하여 받는다는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 정비사업자단체가 표준정비시간*을
인터넷과 인쇄물 등을 통해 공개하도록 하고,
정비업자는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수리 등
정비수요가 많은 주요 작업에 대한
시간당 공임과 표준정비시간을
사업장 내에 게시하도록 하여
소비자가 정비업체별 요금을 비교하여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도화하였다.

* 정비사업자단체가 정하여
  공개하고 사용하는 정비작업별 평균정비시간


④ 자동차의 제작·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하자의 구매자에 대한 고지 
자동차의 제작 및 운송과정 등
판매 이전에 발생한 고장이나 흠집 등
하자에 대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분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소비자의 불만이 증대됨에 따라,

- 자동차 제작·판매자 등은 자동차를
판매할 때 제작사의 공장 출고일 이후
인도일 이전에 발생한 고장·흠집 등
하자에 대한 수리여부와 상태 등을 구
매자에게 고지하도록 하고
위반시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하였다.


⑤ 무등록
자동차관리사업자(매매·정비·해체재활용업자)
신고 포상금제 도입 

자동차관리법상 매매업자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 중고차 매매가 허용되지 않는
신차 판매 딜러의 불법 중고차 매매행위,
무등록 자동차 정비행위 및 판금·용접·도색을
할 수 없는 전문정비업자의 불법 정비행위를
실질적으로 금지하기 위해 이를 지방자치단체에
신고하면 관련 조례에 따라 포상금을 받을 수
있는 근거를 신설하였다.


국토교통부 권석창 자동차정책기획단장은
“이번 자동차관리법 개정으로 자동차관련
정보공개가 강화되고 대체부품 이용과
튜닝산업의 활성화에 따른 중소 부품업체의
경쟁력 향상으로 일자리가 창출되는 등
사회·경제 전반에 긍정적 효과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토부장관, 산하기관에 ‘강도 높은 정상화 대책’ 마련 지시

국토부장관,
산하기관에 ‘강도 높은 정상화 대책’ 마련 지시

- 기관별 대책, 원점에서 재검토하여 전면 보완 주문
- 6월말 성과 평가, 부진 기관장은
  해임건의 등 적극 조치
- 경상경비 10%이상 절감,
  ’17년까지 조직 동결 지시

                                                                 창조행정담당관 등록일: 2014-01-06 14:15



국토교통부는 서승환 장관 주재로
1.6.(월) 세종청사에서 LH, 철도공사 등
14개 산하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정상화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였다.


서승환 장관은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의 부채가 222조에 달하는
막대한 규모로 국민경제에 커다란 부담이
되고 있으며, 언론·국회 등으로부터
많은 비판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산하기관들이 제출한
정상화대책 후속조치계획은
정부지침을 피동적으로 따르는 등
아직까지 위기의식이 크게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국민 입장에서 원점에서
재검토하여 강도 높은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하였다.

특히, 부채의 절대규모를 축소하고,
방만경영을 근절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기관별 계획을
전면 보완·제출할 것을 지시하였다.


서승환 장관은 공공기관 부채를
정상화하기 위해 필수자산을 제외한
보유자산 조기 매각, 불요불급한
사업 및 기능의 과감한 구조조정을
추진하고, 예산·인력·조직의 중복부분이나
낭비요인도 확실히 걷어낼 것을
주문하였다.

특히, 부채가 141조원에 달하는
LH의 경우 강력한 구조조정과
근본적인 재무개선대책 없이는
LH가 망할 수 있다는 위기의식과 각오로
혁신적인 대책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철도공사의 경우에도 22일간의
장기 파업으로 막대한 국민생활 불편을
초래하였음을 지적하고, 금년 상반기중
특단의 경영혁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신뢰 회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많은 국
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학자금 무상지원 등
방만경영 사항은 조기 개선토록 하고,
그동안 일부 기관에서 관행적으로
유지되어 온 불합리한 인사, 노무규정도
반드시 정상화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국토부는 매월 산하 공공기관별
정상화대책 추진실적을 점검하는 등
철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서승환 장관이
3월말에 기관장회의를 개최하여
직접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특히 6월말에는 그간의 추진실적 및
노력 등을 평가하여, 부진한 기관장은
임기와 관계없이 조기에 해임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산하기관장들은
기관별 부채감축 및 방만경영
개선계획을 보고하였으며,
LH는 20% 경상경비 절감,
수공·철도공사 등은 간부급 임금인상분
반납 등 자구노력 계획을 보고하였다.

특히, 방만경영 중점관리기관으로 선정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대한주택보증은
학자금·의료비 과다지원, 과다한 특별휴가 등
8대 방만경영 사례 등에 대해 금년 상반기중
전면 개선할 계획이라고 보고하였다.

* 방만경영 개선사항:
중고생 학비 지원 축소,
대학생 무상지원 폐지,
가족 건강검진 폐지, 휴가 축소,
과다한 경조금 폐지, 노
조의 인사·경영권 침해 조항 폐지 등


 이에 대해, 국토교통부는
경상경비 10%이상 절감, ‘
17년까지 조직동결 등이 포함된
강력한 자구노력 계획을
추가 제출토록 지시하였다. 

앞으로 국토교통부는 1.15일까지
보완된 기관별 경영개선 계획을 제출받아
검토 과정을 거쳐 1월말에 공공기관
정상화협의회(기재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산하 공공기관들은
막대한 부채에도 불구하고 기관장이나
임직원이 인사나 성과급 등에서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거의 없었으나,

앞으로는 부채감축실적 등을 평가하여
미흡한 기관은 기관장 외에 임직원들도
성과급, 조직 등에서 불이익을 받게 됨으로써,
부채 및 방만경영사항 등이 개선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