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 목요일

정부, 김해 신공항 건설의 차질 없는 추진에 총력

정부, 김해 신공항 건설의 차질 없는 추진에 총력
- 황교안 총리, 관계부처에 신속한 후속조치 지시

부서:공항정책과     등록일:2016-06-22 09:16


정부는 6.22(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로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검토용역」 결과
최적 대안으로 평가된 김해 신공항 건설방안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조치를 취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 참석 : 국토부·기재부·국방부‧미래부‧
문체부·행자부·환경부, 국무조정실 등
오늘 회의에서 국토교통부는
영남권 5개 시ㆍ도지사의 합의에 따라,
세계적 권위를 가진 공항전문기관인
프랑스의 파리공항공단 엔지니어링(ADPi)에 용역을 의뢰한
「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검토용역」 결과와
향후 후속조치 계획을 보고하였다.

김해 신공항 건설방안은 새로운 활주로 1본과
국제여객 터미널 추가 신설을 통해,
김해공항을 연간 3천 8백만명(국제 28백만명, 국내 10백만명)의
처리능력을 갖춘 공항으로 확장하는 것으로,
새로운 활주로 건설을 통해 그간 김해공항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안전문제를 해소하고 미래 항공수요를
충분히 처리할 수 있는 여객처리능력을 확보함으로써,
김해 신공항은 명실상부한 영남지역의 거점공항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영남권 지역 항공수요 증대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수립,
설계 등의 후속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며,
아울러, 김해 신공항이 명실상부한 영남권의
지역 거점공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로·철도 등
연결교통망 구축 작업을 병행하여, 영남지역 주민 모두가
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접근성도
개선할 계획임을 함께 보고하였다.

보고를 받은 황교안 국무총리는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에 2026년 개항을 목표로 차질 없이
후속조치를 추진할 것을 지시하였다.

2016년 제1회 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 포럼 개최

‘국민이 행복한 건축’ 정책 구현을 위한 첫 스타트
- 2016년 제1회 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 포럼 개최

부서:건축정책과 국건위 지원팀     등록일:2016-06-22 17:00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제해성, 이하 “위원회”)가
“국민이 행복한 건축” 이라는 제4기 위원회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하여 “전국순회 건축·도시 정책포럼”(이하
“전국순회포럼”)을 6. 23(목) 광주광역시(호남권)에서
개최한다.

전국순회포럼은 국가 건축정책 방향의 실효성 정립과
건축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국가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2011년 6개 권역을 대상으로
시작 되었으며, 위원회가 주최하고 해당 광역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한다.

주요 논의 주제는 해당지역 건축정책 이슈와
국가 정책 등을 위주로 위원회 위원·대학교수·연구원·건축사 등
관계 전문가와 공무원 및 학생 등이 대거 참여하여
각자가 생각하는 건축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류한다.

토론을 거쳐 나온 다양한 건축정책에 대한 의견은
위원회를 거쳐 각 중앙부처의 관련 부서로 전달되고
전달된 의견은 정부의 정책에 다양한 모습으로 반영된다.

6. 23(목)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공유도시,
공유건축과 주거문화’라는 주제로
5.18 기념문화센터(대동홀)에서 개최된다.

도심 밀도가 점점 높아져 가는 상황에서 공간의 독점화는
더욱 더 큰 사회문제로 발전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공유”라는 개념을
도시와 건축으로 확장의 필요성이 제기 되고 있고
이를 공론화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논의 주제로 정하였다.

전국순회포럼은 6월 광주광역시를 시작으로
오는 10월에는 부산광역시(동남권)와
제주도(강원제주권)에서 11월에는 인천광역시(수도권)에서
각기 다른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는 북항 재개발사업지구 내
해양도시 부산의 정체성을 살린 창의적인
랜드마크형 건축물의 건립을 유도하기 위해
‘특별건축구역을 통한 도시·건축 공공성 확보’라는
주제로 개최 예정이며, 제주도는 지역 발전과
실정에 적합한 주제 선정을 위해 내부협의 중에 있으며,
빠르면 7월 중 확정될 예정이다.

위원회는 전국순회포럼을 통해 국가의 건축정책과
비전이 지역의 건축행정과 조화롭게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방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에 더욱 노력해 나아갈 것이다.


평택브레인시티(BrainCity)아파트 건설 규모

평택브레인시티에는
성균관대학교가 온다는 것이 핵심이지요.
성균관대학교는 삼성산업단지와 가까우면서
삼성이 후원하고 있기에
삼성 관련 시설이 옮겨 갈지가 의문이고요.

중요한것은, 평택브레인시티에도
아파트용지가 10개블록이 있다는 것이며
성균관대학교때문에 임대주택(도시형주택)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이지요.

[참고]
평택브레인시티와 고덕국제화신도시는
집하고 아주 가깝고요.
평택서부권역의 핵심인 화양지구와 현덕지구 등등은
사무실에서 가깝기에 변화를 쉼없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평택브레인시티 토지이용계획도



평택시 도로 및 교차로 감시용 카메라 설치를 위한 행정예고






향남2지구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 중에서 가장 크게 바뀐 것은 의료용지 대신에 공동주택용지가 신설














향남2지구 토지이용계획 변경(2016년 6월 23일)












“화물 운송사업자 톤급 규제 없앤다” 보도 관련

[참고] “화물 운송사업자 톤급 규제 없앤다” 보도 관련

부서:물류산업과     등록일:2016-06-22 09:31


국토교통부는 화물시장 선진화를 위해 진입제도,
업종, 지입제 등 시장 주요제도 전반에 대해
개선방안 마련을 추진중으로, 현재까지 확정된 내용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국토교통부는 택배 등 화물운송업계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화물운송시장 발전방안’의
기본안*을 마련하여 6월말경 발표할 계획입니다.

* 최종안은 공청회 등 추가적인 각계 의견수렴을 거쳐
10월경 확정 예정
< 보도내용 (서울경제, 6.22) >
화물 운송사업자 ‘톤급’ 규제 없앤다

 ㅇ 운송사업자의 차량 톤급 제한이 없어지고
     개인·법인 운송업으로 개편
 ㅇ 법인의 1.5톤 미만 소형화물차는 직영 의무,
     양도 금지 등 조건으로 신규허가 허용
 ㅇ 택배업체들은 직영에 부정적이어서
    ‘쿠팡’외에 신규허가 드물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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