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7일 일요일

행복주택, SNS기자단 ‘Homes' 운영

행복주택 알리기,
“Homes” 에게 맞겨주세요.

- 행복주택, SNS기자단 ‘Homes' 운영

부서:행복주택기획과    등록일:2015-06-07 11:00


국토교통부(장관 : 유일호)는
행복주택 홍보에 정책 수혜계층이 직접 참여하는
개방형 홍보를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그 첫 번째로, 대학생을 중심으로 구성된
20명의 행복주택 SNS기자단 ‘Homes’ 을
운영한다.

‘Homes' 란 명칭은 영어의 집(home)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누구나 잘 알고
있는 명탐정 홈스를 연상케 해, 젊은 계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목적이다.

이들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자신이 운영하는 SNS에 행복주택 소식을
전파하고, 행복주택 대표 페이스북과
블로그의 홍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한다.

* 행복주택 페이스북 주소
http://www.facebook.com/happyhouse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happyhouse2u  


이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해
SNS와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Homes' 의 활동 범위는 다음과 같다.

①행복주택 주요 이슈 전파

입주기준, 모집일정 등 주요 정보를
개인 SNS를 통해 전달하여 자연스러운
정보 확산 유도(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② SNS 콘텐츠 제작

UCC 영상, 기사 등을 자체적으로 제작해
SNS 개인 및 행복주택 대표 페이스북,
블로그에 소개

③ 오프라인 홍보 활동

자신이 소속된 학교, 회사, 지역 모임
등에서 행복주택 홍보 활동 전개

4월22일부터 5월15일까지 진행한 행복주택
‘Homes' 모집에 서울, 부산, 충청, 전라 등
전국 각 지역 대학생이 지원하며,
행복주택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에, 자체 콘텐츠 제작을 점검하는
서류심사와 기자단 활동에 대한 의지를
묻는 전화 면접 등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정하였다.

지난 3일 국토교통부에서 발대식을 가졌는데,
‘Homes' 대표로 발대식 선서를 한 이자현씨는
“단순히 행복주택을 홍보하기 보다는
나와 같은 젊은 계층의 주택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이야기 하는 ‘친구’ 역할을 해가겠다.” 고
전했다.
 
《 기자단 주요 의견 》
타 공공기관에서도
블로그 기자단 등을 모집하고 있지만
행복주택 만큼 공감가는 정책은
없었던 것 같다.
1‘Homes’ 로서 즐겁게
활동하겠다.” (조성)
 
“‘Homes’ 활동을 하며 올해 진행되는
행복주택 입주에 도전해볼 계획이다.
만약 당첨된다며, 정말 실감나는 홍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전윤주)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20명의 ‘Homes' 가
창의적인 시각으로 행복주택을 홍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추후 첫 입주 거주자가
직접 참여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하는 등 개방형
홍보방안을 확대하겠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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