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8일 토요일

“경유버스 줄인다더니 또… 프리미엄버스 도입 논란” 보도 관련

[참고] “경유버스 줄인다더니 또…
프리미엄버스 도입 논란” 보도 관련

부서:대중교통과    등록일:2016-06-15 15:07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지난 6년간 고속버스 업계에서 해외사료 조사,
이용객 설문조사 실시, 내부설비 개발 등을 거쳐
출시되었으며, 유로6 디젤 엔진과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배기가스 저감 장치) 등을
장착한 최신 차량입니다.

국토교통부는 ‘16. 6. 3일 발표된 정부합동
’미세먼지 관리 특별대책‘에 따라 시내버스 등
모든 노선 경유버스를 친환경적인 CNG 버스로
단계적으로 대체할 예정이며,
고속버스(프리미엄 고속버스 포함)의 경우에도
CNG 충전소 등 관련 인프라 확충에 맞추어
점진적으로 경유버스를 CNG 버스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 보도내용 (JTBC, 6.14(화) 뉴스룸) >
“경유버스 줄인다더니 또…프리미엄 버스 도입 논란”
- 정부는 우등 고속버스 도입 24년만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도입하고,
   비행기나 KTX와 경쟁을 유도
-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정부가 미세먼지 대책을 통해
  줄여나가기로 한 경유버스라는 점에서, 
   미세먼지 대책 추진에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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