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1일 목요일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개소식 갖고 정식 운영 시작!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개소식 갖고 정식 운영 시작!


담당부서-정보통신과

담 당 자-최정욱 (☎031-8024-2435)

보도일시 : 2020. 6. 11.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가 

정식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월 10일, 

스마트도시통합센터 2층에서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은 정장선 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콜센터 상담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콜센터는 지난해 7월부터 1년여 동안 

상담프로그램 개발, 시스템 구축, 

상담원 채용 등 준비과정을 거쳐 

이달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상담원 22명을 포함 

총 26명의 인력으로 운영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코로나19 민생안정대책, 

일반 행정 안내 등 단순·반복적인 

문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지방세 ․ 상하수도 요금 ․ 불법주정차 등 

단계별로 상담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준비기간 중 

코로나19 민생안정대책 상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4월 13일부터 

긴급하게 상담원을 투입, 

50여일 동안 재난기본소득 지급 등 

39,234건의 상담을 진행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가 최근 전국에서 주목받는 

시로 성장하면서 시민의 요구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민원상담 콜센터라는 

소통 창구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이 행복한 평택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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