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선 수송실적 전년 동기 대비 42% 대폭 증가
국토교통부(장관서승환)는 국적 저비용항공사들이
3분기까지
전체 1,168만명(국내선 802만명,
국제선
366만명)을 수송하였다고 발표하였다.
*
전년 동기 대비 국내선 13.4% 증가,
국제선 42% 증가, 전체 21.1% 증가
수송인원을
보면 분기별로는 1분기 340만명에서
3분기
430만명으로 증가하는 추세이고,
년도별로도
‘10년 579만명에서
’13년
1,168만명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시장점유율을
보면 3분기까지 전체는 ‘11년 16.2%,
'12년
18.5%, '13년 21.2%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 국내선은 '11년 41.5% ➝ '12년 43.3% ➝ '13년 48%
- 국제선은 '11년 4.0% ➝ '12년 7.2% ➝ '13년 9.5%
- 국내선은 '11년 41.5% ➝ '12년 43.3% ➝ '13년 48%
- 국제선은 '11년 4.0% ➝ '12년 7.2% ➝ '13년 9.5%
국내선에서는
전년대비 13.4% 증가한
총802만명
수송하였고, 시장점유율도
‘12년
3분기 누적 43.3%에서
’13년
3분기 누적 48%로 상승하였다.
김포-제주(58.9%), 김해-제주(72.7%),
김포-제주(58.9%), 김해-제주(72.7%),
군산-제주(52.4%)
등 3개 노선은 ‘12년에 이어
'13년에도
LCC들이 50% 이상의 시장을 점유하였다.
국제선에서는
취항노선 증가 및 해외여행 수요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한 총 366만명 수송하였고,
시장점유율도
‘12년 3분기 누적 7.2%에서
’13년
3분기 누적 9.5%로 증가하였다
LCC가 13만명 이상 수송한 노선들 중에서
LCC가 13만명 이상 수송한 노선들 중에서
인천-홍콩(8.3→7.5%)을
제외한 모든 노선의 점유율이 증가
* (점유율 상위) 김해-후쿠오카(52.7%),
인천-괌(51.8%), 김해-오사카(37.6%)
* (점유율 증가 상위) 김해-후쿠오카(26.2→52.7%),
* (점유율 증가 상위) 김해-후쿠오카(26.2→52.7%),
인천-괌(33.5→51.8%), 인천-세부(7.4→23.2%)
에어피치(인천-오사카 9.4→24.9만명),
에어아시아재팬(인천-동경 8.3만명),
세부퍼시픽(인천-칼리보 2.0→9.2만명),
스타플라이어(부산-키타규슈 2.6→9.8만명) 등
외국계 LCC들의 운항실적도
증가하였다.
2013년 4분기 전망에 대해 국토교통부는
2013년 4분기 전망에 대해 국토교통부는
외국 LCC 취항 확대*로 인한 국적 LCC와의
경쟁 심화 및 동북아 영토 분쟁으로 인한
항공수요 불안정 등 부정적 요인은 있으나,
* 에어아시아재팬 인천․부산-동경(12.9만명),
인천-나고야(2.4만명)
신설노선 본격운항 및
중국,
대만, 필리핀 등으로 노선 확대 예정
LCC의 국제선 동계 스케줄 변경 및 신규취항 확대로
4분기에도
시장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 신규취항 : (제주항공) 방콕, 웨이하이,
(진에어) 치안마이, (에어부산) 카오슝,
(이스타) 홍콩, 지난, (티웨이) 산야, 삿뽀로, 지난, 사가
<붙임> 2013년 3분기까지 항공사별, 노선별 수송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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