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5일 수요일

기아자동차(주) 신형 SOUL(쏘울), 리콜실시


기아자동차(주) 신형 쏘울, 리콜실시
- 조향장치 결함, “총 2,474대”

자동차운영과 등록일: 2014-06-25 11:00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기아자동차(주)에서 제작ㆍ판매한
승용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리콜대상은 2013년 10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작된 신형 쏘울
승용자동차 2,474대 이다.

이번 리콜은 조향핸들 축 끝에 장착된
작은 톱니바퀴(피니언 기어)를 고정하는
볼트(플러그)가 풀려 조향 시 소음이
발생하거나 조향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7월 7일부터
기아자동차(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피니언 플러그 교환)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아자동차(주)
(080-200-20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결함신고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또한 리콜사항을 우편물 외에
자동차소유자에게 SMS와 이메일로
안내하는 ‘리콜알리미 서비스’를
2013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자동차결함신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면 리콜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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