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5일 수요일

화성시 2014년도 부서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교육복지분야 시민만족도 높아

화성시
2014년도 부서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교육복지분야 시민만족도 높아
평생교육과․병점2동 최우수 부서 선정
 
                              화성시     등록일    2015-02-24



화성시 행정서비스 중
교육복지분야가 77.83점으로
시민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서별로는 평생교육과가 81.64점으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읍․면․동에서는
병점2동이 81.93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출자 ․ 출연기관 중에는
화성시문화재단이 81.57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화성시가 지난 1월 5일부터 2월 9일까지
내․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4년도 각 부서별 행정 및 민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본청 및 외청 56개 부서와
23개 읍․면․동, 출자 ․ 출연 5개 기관 등
모두 84개 부서를 대상으로 주요시책 만족도,
효과성, 부서 친절도, 행정전반의 만족도 등
4개 설문문항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주요시책 내․외 고객만족도
평균점수는 100점 만점에 74.91점으로
전년대비 2.4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전년대비
약 15% 증가한 5,824명이 참여했으며,
현장조사(3,445명)와 전화 등 통신조사(2,379명)로
진행됐다.
 
시는 설문조사의 신뢰성과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설문항목에 따라 정책고객, 수혜자, 내부직원,
일반시민, 통리반장 등 조사대상을 세분화하고
전화, 웹(web), ums, 현장조사 등 조사방법도
다양화했다.
 
김돈겸 기획예산담당관은 “교육복지분야와
평생교육과가 최고점수를 받은 것은
시의 역점시책인 창의지성 교육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 중심의 행정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향후 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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