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경기도, 감사원 선정 민원처리 우수기관 수상

경기도,
감사원 선정 민원처리 우수기관 수상

○ 경기도가 전국 공공기관 대상
   감사원 평가에서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
○ 고충민원 적극 처리로
   민원만족도 제고, 제도개선 등
   공익증진 기여 공로 인정



경기도가 감사원이 실시하는
전국 공공기관 대상 평가에서
2013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3일 감사패와 포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경기도 조사담당관실은
고충민원 발생의 사전예방을 위해
수원시 등 17개 시.민원담당공무원
4,560명 대상 고충민원 처리요령 교육 실시,
주민생활과 직결된 허가민원 처리실태
감찰 등 행정 편의주의적인 요소나
불합리한 제도 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같은 노력으로 도는 올해 1,217건의
고충민원을 처리 했으며 행정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에게 피해를 주는 등 주요사안에
대하여는 도에서 직접 처리하고 민원이
완결 될 때까지 지속 관리하고 있다.
 
전본희 경기도 감사관은 공직자 부조리
부패행위 신고창구를 활성화하고, 민원발생
취약분야에 대한 특정감사 등을 통해 도민의
애로와 고충민원 해결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구 분
성 명
사무실 번호
담당과장
류흥수
8008-2995
담당팀장
박원철
8008-4504
담 당 자
박종구
8008-2945



문의(담당부서) : 조사담당관실 조사2팀 / 031-8008-2945
입력일 : 2013-12-23 오후 12:3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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