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6일 일요일

「제로에너지건축물 BI(Brand Identity) 공모전」 당선작 선정

제로에너지건축물 이미지 국민과 함께 만들었어요.
- 국민 참여 BI 공모전을 통해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 선정·발표

부서:녹색건축과   등록일:2016-11-06 11:00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국토교통부 7대 신산업으로 중점 추진 중인
제로에너지건축물에 대한 국민 관심도 제고와
국내외 정책 홍보 등을 위해 실시한
「제로에너지건축물 BI* 공모전」당선작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 BI(Brand Identity) : 브랜드의 이념·목적·활동·표현 등을
로고, 문장 등을 통해 개성 있고 신뢰감 있게 표현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것
 
대상에는 건축물과 자연, 에너지를 조화롭게
표현한 김동우씨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 학생부와 일반부 우수상 등
총 12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11월17일 녹색건축 한마당 행사에서
순위에 따라 국토교통부 장관상,
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및 상금과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17년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 시행에 앞서 이해하기 쉽고 친근한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제로에너지건축물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를 향상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6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zebbi.or.kr)를 통해
진행된 작품접수에는 총 161작품(일반 136점,
학생25점)이 접수되어 제로에너지건축에 대한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접수된 작품은 건축·시각디자인·에너지정책 분야
전문가 심사위원의 사전 온라인 평가 및 대면
토론·평가를 통해 심사하였으며, 주제 부합,
창의성, 홍보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수상작 12점의 수상작 및 순위 결정하였다.

당선된 작품은 민간 선호도평가 및 디자인
보완을 거쳐 대표 엠블럼으로서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서·명판, 홈페이지 및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