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5일 화요일

카카오톡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서비스 개시

카카오톡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서비스 개시


보도일시-2021. 1. 5. 배포 즉시

담당부서-민원행정과

담 당-김경진 (031-8024-2876)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지난 해 6월 1일 개소해 운영한지 

7개월이 넘어섰다. 



재난기본소득,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 

코로나19 지원 정책 안내를 시작으로 

지방세, 여권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총126,269건을 상담하며 

시민 소통창구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특히 시민이 편리하게 

시정에 관해 문의할 수 있도록 

금년 1월부터 카카오톡 채널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서비스를 

개설했다. 

여권, 생활민원 등 단순 문의와 

불법현수막, 도로파손 등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원스톱으로 

안내하고 있다.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단순한 시정 업무를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품질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업무 담당 공무원들이 신규 정책에 대해 

상담원 교육을 진행하고, 

매월 친절교육과 보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시민응대에 힘쓰고 있다.


한 상담원은 

“코로나19 관련 정책이 

시시각각으로 내려와 

습득할 것이 많아 힘들지만 

필요한 정보를 시민께 알려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초기에 혼돈이 많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서 다행이다. 

앞으로 내실화하여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께 감동을 드리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전

화(031-8024-5000)와 

카카오톡 채널(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을 통해 

문의하면 되며, 

담당자의 판단이 필요한 경우 

해당부서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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