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1일 수요일

[참고] 뒷문 폐쇄·좌석추가 광역버스 운행 논란.......YTN 보도관련

[참고] 뒷문 폐쇄·좌석추가 광역버스
운행 논란.......YTN 보도관련

부서: 대중교통과 등록일: 2015-01-20 10:58
 
 
 
광역버스 뒷문에 좌석을 추가하는 좌석재배치는
전문기관(교통안전공단)의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검토를 통해 마련된 세부기준에 따라 시행되고
있어 안전성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음

현재 자동차안전기준*은 버스 출입문이
하나이어도 무방(예 : 고속버스)하며,
광역버스의 좌석재배치는 동 안전기준을
기본적으로 만족하고 있음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또한, 좌석재배치로 뒷문이
완전히 폐쇄되는 것이 아니고
비상시 탈출에 문제가 없도록
출입문 기능을 확보하고 있음

* 뒤쪽 출입문 : (기존) 안쪽으로 접힘 →
  (개선) 바깥쪽으로 접힘
안전성을 전제로 광역버스의 좌석을 추가할 경우
수도권 출퇴근시 입석을 해소하여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함

* 입석탑승시 피로도 2~5배(경기개발연),
  상해확률 18배 증가(교통안전공단)
< 보도내용, YTN, 1.20일자 >
최근 일부 수도권 광역버스 업체가
뒤쪽 출입문을 막고 좌석을 늘린
개조 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논란
 
일부 승객들은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도 긴급 대피가
어려워지고 전복사고 발생시 부상위험이
커질수 있다고 지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