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8일 월요일

평택시 시민옴부즈만, 2020년 운영상황 공표

평택시 시민옴부즈만, 

2020년 운영상황 공표


보도일시-2021. 2. 8. 배포 즉시

담당부서-감사관

담 당-박상범 (031-8024-2190)



평택시 시민옴부즈만은 2월 8일 

‘2020년 평택시 시민옴부즈만 운영상황’을 

공표했다.



옴부즈만이란 

당사자가 아닌 제3자의 입장에서 

고충민원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처리하는 사람으로, 

평택시는 투명한 시정 및 

시민의 권리 향상을 위해 

2020년 11월 2일부터 시민옴부즈만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있다.


평택시 시민옴부즈만은 

2020년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고충민원 14건을 접수했으며, 

그 중 7건은 처리 완료했고, 

7건은 조사 진행 중이다.


처리완료 유형을 보면 

시정권고 1건, 의견표명 1건, 

각하 4건, 취하 1건 이며 

옴부즈만이 시에 시정권고 및 

의견표명을 한 건에 대해서는 

시가 적극 수용해 고충민원을 

해소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박대근 시민옴부즈만은 

“시정권고 및 의견표명을 통해 

민원인의 억울함을 풀어 드릴 수 있어 

다행이다. 

앞으로도 민원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부당하게 피해를 받는 

시민이 없도록 공정한 옴부즈만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2020년 평택시 시민옴부즈만 

운영상황 세부내용은 

평택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택시 홈페이지 -> 전자민원 -> 

시민옴부즈만 -> 시민옴부즈만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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