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2일 수요일

ADPi 입지평가 결과 ‘김해 신공항’이 최적 결론(2보)

[참고] ADPi 입지평가 결과
김해 신공항’이 최적 결론(2보)
- 왜 김해 신공항인가!


부서:공항정책과      등록일:2016-06-21 19:29



김해 신공항은 안전성, 경제성, 환경성 등
모든 면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방안임

새로운 활주로는
북측 산악장애물(돗대산, 신어산) 영향이 없는 방향으로
건설됨으로 이착륙시 안전문제를 해소하게 됨

현재는 북측에서 착륙 시
눈으로 직접 보면서 비행하여 산악장애물 앞에서
선회 후 착륙하는데, 확장 이후에는 현재 활주로를
이용한 북측으로부터의 착륙절차가 없어짐
* 새로운 활주로는 현 활주로와 40°각도로 위치
또한 A380 등 대형여객기 이착륙에
충분한 활주로를 신설*하고 도로 및 철도망을
추가로 정비하여 접근성을 크게 개선함으로써,
연간 3,800만명의 여객처리 용량을 갖춘 명실상부한
영남권 관문공항이 될 것임

* 3,200m 활주로로 A380 이륙거리인 3,000m에 충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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