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2일 금요일

「입주민 눈높이 못 맞추는 민간임대 주거서비스」 보도 관련

[참고] 「입주민 눈높이 못 맞추는
민간임대 주거서비스」 보도 관련

부서:민간임대정책과    등록일:2018-06-21 11:11

국토부는 2016년부터
‘주거서비스 인증’을 도입하여
보육·세탁 서비스 및 무인택배함 설치 유도 등
민간임대주택의 품질 및 입주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1~2인 입주 형태의 증가와
주거서비스 인증 운영과정에서
실제 드러난 부족한 점을 보완·반영하고,
실질적으로 입주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전문기관의 연구와 관계기관,
건설 및 임대주택 관리업체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주거서비스 인증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 보도내용(6.21 한국경제) >
‘입주민 눈높이’ 못 맞추는 민간임대 주거서비스
- 세탁·조식제공 필요한데, 어린이집만 수두룩
- 주거서비스 수요와 공급간 ‘미스매치’ 발생으로
  입주민이 원하는 서비스 도입 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