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6일 월요일

새 단장한 화성시청 민원실,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새 단장한 화성시청 민원실,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지능형순번시스템, 고충상담실, 기
   저귀 교환대 등 시민 편의성 높여

               화성시           등록일   2018-07-16



화성시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공간인
‘시청 민원실’을 새 단장하고 15일 첫 선을 보였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2개월간 2억원을 들인
이번 리모델링은 그간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보다 쾌적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우선 각 업무창구마다 발급받았던 번호표를
한곳에서 발급하고 쉽게 해당 창구를 찾을 수
있게끔 모니터로 알려주는 ‘지능형 순번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을 줄였다.

또한 분리 운영됐던 ‘여권창구’는
일반 민원대와 같이 배치해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다소 높았던 민원대를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설계해 장애인이나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간 오픈됐던 민원대와 업무공간은
갤러리형 칸막이로 분리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고충상담실,
기저귀 교환대, 혈압계 등 시민 편의시설도
신규 설치됐다.

박종운 민원봉사과장은 “행정서비스를 넘어
시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국민행복민원실의
표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간 48만 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화성시 민원봉사과는 감동행정 실현을 위해
해마다 연 2회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친절교육을
실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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