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일 일요일

언제 어디서나 친절 민원… 민원 매뉴얼 나왔다.


언제 어디서나 친절 민원
민원 매뉴얼 나왔다.

○ 경기도, 전 직원에 
    ‘휴대용 민원 서비스 매뉴얼’ 제작 배포
○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소방서 등 9,793명에 배포
○ 용모․복장 등 기본매너, 민원응대 요령,
    비즈니스 매너 등 담아
○ 휴대가 용이한 포켓용으로 제작,
 
    언제나 휴대하며 참고토록 해  



경기도가 언제 어디서나 친절한  
민원응대를 돕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휴대용 민원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  
배포했다. 

도는 민원인과 소통,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위해 언제나 휴대하며 참고할 수 있는  
손바닥 크기의 민원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해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소방서 등 9,793명에게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매뉴얼은 이미지메이킹 등 자기관리  
지침부터 올바른 용모와 복장,  
인사의 자세와 인사말, 경청하는 방법,  
민원인에게 신뢰를 주는 올바른 어휘 선택,  
방문 및 전화 고객 응대 요령,  
비즈니스 매너 등을 담았다.  
이와 함께 교통, 경제, 복지, 농정 등  
경기도 분야별 주요 통계자료를  
함께 실어 고객 응대는 물론이고  
업무에도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세정 언제나민원실장은  
“2013년 광역단체 최초로 안전행정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도 민원인과  
소통.공감하는 민원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구 분
성 명
사무실 번호
담당과장
이세정
8008-3660
담당팀장
이희완
8008-2256
담 당 자
조경윤
8008-2257



문의(담당부서) : 언제나민원실 / 031-8008-2257
입력일 : 2014-02-27 오전 7:28:00


첨부파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