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8일 금요일

“언제나민원실, 언제나 만족해요”92.4%

“언제나민원실, 언제나 만족해요”92.4%

○ 경기도 언제나민원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만족’92.4%
○ 언제나민원실 만족도 92.4%,
    수원역 민원센터 만족도 96.4%
○ 응답자 85.5% 타 시·군도
    24시간 민원실 운영체계 도입 희망






경기도 언제나민원실과 수원역민원센터
두 곳 모두 작년에 이어 90%가 넘는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가 여론조사기관 포커스컴퍼니에 의뢰해
925일부터 104일까지 언제나민원실과
수원역민원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언제나민원실은 92.4%,
수원역 민원센터는 96.4%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조사와 비교하면 언제나민원실의
만족도 92.4%로 지난해와 같고, 수원역 민원센터
만족도는 지난해보다 5.1%p상승한 수치다.

특히 응답자들은 언제나민원실의 36524시간
운영 필요성에 대해 95.1%가 필요하다고 답해,
지난해(94.0%)보다 더 높았다.

필요 이유로는
바쁜 직장인을 위해서54.8%
과반수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휴일과 야간에도 이용시간 선택
가능해서’(28.3%), ‘긴급할 경우 이용
가능해서’(16.8%) 순이다.

타 시·군 민원실의 야간·공휴일 운영 필요성을
묻는 질문에도 응답자 85.5%필요하다
인식해(지난해 85.0%), ·군 민원실의
야간·공휴일 시행 확대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도 언제나민원실은 지난해 민원실
확장.이전 및 수유실, 화장실, 상담실,
북카페 등 편의시설 등 시설을 보강했고,
올해는 청각, 언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스템과 민원담당직원의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다.

이세정 경기도 언제나민원실장은
올 연말에는 고객들이 쪽지, 전화,
인터넷을 통해 남긴 불만메시지를 담은
도민의 소리 전시등을 통해 터놓고
소통할 것이라며 소수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따뜻한 민원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는 언제나민원실
방문고객 512, 수원역 민원센터
방문고객 305명 등 총 817명을 대상으로
면접·전화조사로 진행되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구간에서
각각 ±4.3%p(언제나민원실),
±5.6%p(수원역 민원센터).

* 담당자  신아령 031-8008-2688     010-8611-4022
 
문의(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전략팀 / 031-8008-2688
입력일 : 2013-11-07 오전 7: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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